텐센트, 중국 내 메타 '퀘스트 2' 판매 추진
텐센트, 중국 내 메타 '퀘스트 2' 판매 추진
  • 김신아 기자
  • 승인 2023.02.22 17:09
  • 최종수정 2023.02.2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텐센트(Tencent) 회사 전경, 웹사이트
사진=텐센트(Tencent) 회사 전경, 웹사이트

[인포스탁데일리=김신아 기자] 22일 중국 및 미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텐센트 홀딩스(Tencent Holdings Limited)가 메타 플랫폼스(Meta Platforms, NASDAQ: META)와 가상현실 헤드셋 메타 퀘스트(VR Headset Meta Quest) 라인을 중국에 배포하기 위해 협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협상은 지난해 시작돼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고 세부 사항은 아직 합의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제품은 이미 지난 10월 전세계적으로 출시됐으나, 중국에서는 공식적으로 구할 수 없었다. 일부 중국 소비자들은 2022년 11월 상하이에서 열린 국제 수입 박람회에서 경험을 해 볼 수 있었다.

사진=Quest 2 VR Headset 제품 이미지, 웹사이트
사진=Quest 2 VR Headset 제품 이미지, 웹사이트

이번 텐센트와의 유통 계약은 메타의 설립자이자 CEO인 마크 주커버그(Mark Elliot Zuckerberg)가 오랫동안 시도해온 중국 소비자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시금석이 될 수 있을것으로 내다봤다.

주커버그는 중국 진출 노력의 일환으로 2014년 페이스북 캠퍼스에 중국의 '인터넷 차르'로 불리던 루웨이를 초대하고, 2015년 칭화대에 방문해 중국어 연설을 하기도 했으며, 지난 2016년 스모그가 낀 날 베이징 천안문 광장을 조깅하는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런 시도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은 중국에서 광고 사업을 계속 운영하고 있지만 구글 검색 엔진과 유튜브와 같은 다른 서구 인터넷 서비스와 함께 여전히 차단돼 있다. 

향후 메타 플랫폼스가 성공적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 될 전망이다.

 

김신아 기자 ksaahm@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