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아(NUBI), MWC 2023에서 첫 AR 글래스 출시 예정
누비아(NUBI), MWC 2023에서 첫 AR 글래스 출시 예정
  • 김신아 기자
  • 승인 2023.02.21 18:13
  • 최종수정 2023.02.2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WC 2023에서 공개될 ZTE 신제품 출시 이미지, ZTE 공식 웨이보
사진=MWC 2023에서 공개될 ZTE 디바이스 신제품 출시 이벤트 이미지, ZTE 공식 웨이보

[인포스탁데일리=김신아 기자] 중국 통신 장비 및 모바일 기기 업체 ZTE의 게임용 스마트폰 레드매직(RedMagic) 시리즈로 잘 알려진 스마트폰 제조업체 누비아(Nubia, NASDAQ: NUBI)는 2월 17일 첫 번째 AR 스마트 글래스인 누비아 네오비전 글래스(Neovision Glass)의 출시를 발표했다. 

누비아의 AR 글래스는 일상 생활, 사무실 업무,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에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기는 다기능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2월 27일~3월 2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되는 세계 최대 모바일 산업 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현지시간 2월 28일(화요일) 오후 3시 출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누비아는 이번 행사에서 통합 AI 기술을 탑재하고, 사람의 눈을 지능적으로 인식해 상단에 있는 2개의 가로형 카메라를 통해 안경이나 별도 장비 없이 3D 효과를 구현하는 누비아 패드 3D(Pad 3D)도 선보일 예정이다.

3D 라이트필드 제품과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생산하는 미국 회사인 레이아(Leia)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정교하게 설계됐다고 전했다.

중국의 아이리서치 컨설팅 그룹은 최근 AR 스마트 글래스 시장이 급속도로 발전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화웨이(HUAWEI)는 이미 비전 글라스를 출시한 바 있다.

 

김신아 기자 ksaahm@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