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오딘의 성공과 라이온하트 인수로 '레벨업'
카카오게임즈, 오딘의 성공과 라이온하트 인수로 '레벨업'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11.23 11:32
  • 최종수정 2021.11.2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오딘의 성공과 라이온하트 인수로 레벨업이 기대된다. 
 
한국투자증권은 23일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지난 6월에 출시한 카카오게임즈의 오딘은 출시 직후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를 제치고 1위를 기록하며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의 지각변동을 가져왔다고 전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3분기 오딘의 일평균 매출액은 30억원 이상을 기록했으며 최근 리니지W의 출시로 매출 순위가 2위로 하락했으나 여전히 큰 흥행규모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

최근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을 개발한 라이온하트의 지분 30.37%를 추가로 취득하기로 결정했으며 기존의 보유지분인 21.58%와 합산 시 총 51.95%를 확보, 라이언하트를 연결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이다.

오딘의 뒤를 이은 새로운 신작 라인업 또한 다수 대기 중이다. 올 한해 일본에서 흥행을 기록한 싸이게임즈의 우마무스메를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가디스오더와 에버소울 등 흥행을 기대할 수 있는 신작들 또한 내년 중 출시될 예정이다.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포함한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대응에도 적극적이다. 지난 5월 카카오게임즈는 자회사인 프렌즈게임즈를 암호화폐 보라코인을 개발한 웨이투빗과 합병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는 스포츠와 게임, 메타버스 등에 특화된 NFT 거래소를 개발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NFT 및 P2E(play to earn) 등 새로운 BM을 도입한 게임의 출시까지도 진행할 것"으로 전망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주가 추이. 출처=네이버

정 연구원은 "또 지난 7월 레저스포츠기기 전문기업인 독일의 세나 테크놀로지를 인수했으며 이를 통해 스포츠와 게임을 접목하는 등 기존 게임사와는 차별되는 비즈니스 모델도 만들어나갈 예정"이라며 "게임 섹터에서 블록체인 등을 접목한 BM의 확장이 밸류에이션의 확장으로 이어지고 있어 내년 신사업과 관련된 카카오게임즈의 행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