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첨단소재, 3Q실적 소폭상회…화학 차선호주”
“효성첨단소재, 3Q실적 소폭상회…화학 차선호주”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1.10.07 17:45
  • 최종수정 2021.10.0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효성첨단소재 CI.
사진=효성첨단소재 CI.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효성첨단소재의 외형성장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7일 효성첨단소재가 3분기 호실적에 이어 신규 성장동력까지 확보하며 외형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 88만원, 투자의견 매수ᅟᅳᆯ 유지했다.

동사의 3분기 영업이익은 1463억원(+24.2% QoQ, +1129%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 1373억원을 소폭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유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호실적은 타이어코드 판가 인상과 원재료 하락에 따른 스프레드 확대 및 베트남 법인 스판덱스 시황 호조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8월 KITA 기준 타이어코드 가격이 반년 만에 처음 전월 대비 소폭 하락하며 최근 타이어코드 수요 둔화 우려가 대두되고 있다”며 “하지만 이는 주요 원재료 가격 하락이 지속됨에 따른 것일 뿐, 전방 수요가 훼손된 영향으로 보기에는 어렵다”고 판단했다.

또한 “전방수요 호조로 기초 이익체력이 높아진 타이어코드는 2023년 베트남 증설로 추가 외형성장 역시 가능할 것”이라며 “공격적인 증설을 통해 강화하고 있는 신성장 동력 아라미드 및 탄소섬유는 이미 하이싱글 이상의 수익이 창출되는 만큼 단기 내외형성장과 더불어 규모의 경제를 통한 수익 향상이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본업에서 이익 창출력이 구조적으로 좋아지는 데다 신성장 동력까지 확보한 동사를 화학업종 차선호주로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