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6오전특징] 크루셜텍 VS 시스템 기대감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1006오전특징] 크루셜텍 VS 시스템 기대감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10.06 11:35
  • 최종수정 2021.10.0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크루셜텍이 전사장비 VS시스템의 전기차 적용 기대감 등에 6일 상한가로 직행했다.

크루셜텍은 언론을 통해 최근 발표한 진공기반 스팀전사방식 기술 VS(Vacuum Steam)시스템이 국내외 전기차 및 모바일기기 제조업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곡면부위까지 원하는 디자인패턴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크루셜텍의 VS 기술은 요즘 유행하는 고가스마트폰의 고급스러운 현대적인 디자인과 깊은 곡면구조를 자동차 내장재에서도 구현할수 있어 전기차와 수소차 등 첨단자동차 내장재 적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자비스가 원통형 배터리 검사 장비 수요 증가 기대감 등에 급등했다.

자비스는 언론을 통해 배터리 및 2차전지 검사장비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회사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자비스의 원통형 배터리 검사장비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최대 430ppm의 속도로 검사할 수 있는 원통형 배터리 인라인 검사장비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근 테슬라를 필두로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원통형 배터리를 채택하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한편, 자비스는 루시드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 중인 LG화학 등에 원통형 배터리 관련 검사장비를 납품하고 있으며, 루시드 모터스는 첫 전기차 '루시드 에어' 생산을 시작했다고 알려졌다.

알에프세미가 파운드리 SiC 전력반도체 공급 시작 소식에 급등했다.

알에프세미는 언론을 통해 실리콘카바이드(SiC·Silicon Carbide) 전력반도체 제조를 위탁받아 국내 업체에 제품 공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한 제품은 전류를 한쪽 방향으로 전달 시키는 JBS(Junction Barrier Schottky) 다이오드 제품으로 전기차, TV 등 고전력 부품으로 사용되는 범용 제품이다.

아비코전자가 DDR5 전환에 따른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SK증권은 아비코전자에 대해 DDR5 전환에 따른 본업의 수혜 강도는 DDR4 대비 강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 내년 1분기 공급을 시작으로 DDR5로의 전환이 절반 가까이 이루어지는 2024년까지 동사의 실적 고성장세가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자회사인 아비코테크가 제품 믹스 개선으로 2022년 턴어라운드가 가시적인 가운데, 턴어라운드 강도에 따라 추가적인 실적 상향도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