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나라 도움뱅크' 출범… 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한국재정정보원 공동협약
'e나라 도움뱅크' 출범… 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한국재정정보원 공동협약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12.11 16:11
  • 최종수정 2020.12.1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나라 도움뱅크, IT·정보 취약계층 보조사업자 지원
(왼쪽부터) 김재훈 한국재정정보원장, 손병환 NH농협은행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권광석 우리은행장, 지성규 하나은행장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과 한국재정정보원의 공동협약 플랫폼 ‘e나라 도움뱅크’가 출범했다.

한국재정정보원은 4개은행(농협·신한·우리·하나은행)과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이하 ‘e나라도움’)의 IT 및 정보 취약계층 보조사업자 지원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원대상 취약계층 발굴 및 업무지원 △취약계층 맞춤지원 수행을 위한 교육시설 공유 △금융기관 정보제공 채널을 통한 e나라도움 홍보영상 송출과 홍보물의 비치 및 배포 등이다.

이를 토대로 5개 기관이 협력해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e나라 도움뱅크’ 플랫폼을 구성했다.

‘e나라 도움뱅크’는 한국재정정보원의 3개 지역사무소(대전·광주·대구)와 4개 은행의 234개 교육장 및 3548개 은행 영업점을 연계한 정보 취약계층 보조사업자 맞춤지원 플랫폼이다.

e나라도움 이용을 어려워하는 전국의 정보 취약계층이 거주지 인근의 은행 교육장 등에서 사용자 교육 및 업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낙도·격오지 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선제적 발굴 및 지원도 추진한다.

김재훈 한국재정정보원장은 “이번 협약체결 및 e나라 도움뱅크 출범을 통해 산간·격오지 주민, 소상공인 등 정보 취약계층 보조사업자에 대한 맞춤지원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기관 간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전사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