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8 경제써머리] 홍남기 "3기 신도시 내년 7월부터 3만호 사전청약“ 외 경제뉴스
[0908 경제써머리] 홍남기 "3기 신도시 내년 7월부터 3만호 사전청약“ 외 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0.09.08 09:38
  • 최종수정 2020.09.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써머리
경제써머리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삼성전자, 2년 만에 다시 분기 영업이익 10조원 될까

최근 증권가에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이 10조원을 넘어설 것이란 기대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과 TV, 가전제품의 판매 회복에 따른 것으로 약 한 달 뒤 3분기 실적 발표에 이목이 쏠립니다.

 

현대차, 코로나19 돌파 승부수 '신형 투싼'"적시 출시로 효과 극대화

현대자동차가 신형 투싼 전 세계 발표를 통해 올해 마지막 승부수를 던집니다. 코로나19 탓에 수출과 미국 등 주력 시장의 판매 부진이 이어지면서 현대차 최대 볼륨 모델 중 하나인 투싼 성패에 이목이 쏠립니다.

 

재간접 펀드에서 또키움운용, 투자자들에 환매 중단 공지

글로벌 채권 운용사로 알려진 H20자산운용 펀드에서 환매 중단 사태가 발생해 해당 펀드를 담았던 국내 자산운용사들도 환매 중단을 피할 수 없게 됐습니다. 키움자산운용은 이날 사모 재간접펀드 키움 글로벌얼터너티브 펀드의 환매를 중단한다고 공지했습니다.

 

홍남기 "3기 신도시 내년 7월부터 3만호 사전청약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8"내년 7월 사전청약을 시작으로 3기 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 공공택지 공공분양주택을 2021년과 2022년에 각각 3만호씩 조기에 분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창립 50주년 한샘, '미래 스마트홈·시티 기업' 도약 선포

한샘은 오는 9일 창립 50주년을 맞아 미래 스마트 홈, 스마트시티 기업으로 도약을 선포했습니다. 주거환경 분야서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집과 도시를 설계해 미래 주거환경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만들어 나간다는 포부입니다.

 

제주항공, `JJ맴버스위크` 실시국내선 최저 14900원부터

제주항공은 오는 14일까지 회원 대상 할인 이벤트인 ‘JJ멤버스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JJ멤버스위크에는탑승 가능한 항공권에 대해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운임총액 기준 국내선 14900원부터 국제선 43000원부터 할인 판매합니다.

 

하이트진로, ‘신선 배송벤처 기업에 지분 투자

하이트진로가 신선식품 유통 플랫폼 퍼밀 운영 업체인 식탁이 있는 삶과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831일 밝혔습니다. 투자 금액과 지분 취득 상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삼성전자, 톈진 TV공장 문 닫는다

삼성전자는 오는 11월 말께 톈진에 위치한 TV 공장 가동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중국 업체들의 저가 공세에 밀려 중국 매출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것도 가동 중단의 배경이라는 분석입니다.

 

코스피 상승에도심해지는 펀드 양극화

코스피가 3개월 만에 2100선에서 2300선 후반으로 10% 올랐지만 상당수 상장지수펀드 수익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하는 등 업종별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성장주·언택트주가 시장 주도주로 부상하며 경기 민감주가 부진한 성과를 보이고 있지만 향후 실적 전망을 보면 자동차, 반도체 업종도 주가 반등이 가능하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태양광·수소·방산까지한화그룹, 줄호재에 '고공행진

한화솔루션이 그린뉴딜의 수혜주로 꼽히며 한화그룹주가 고공행진 중입니다. 한화그룹 시가 총액은 올해 들어 40% 가량 늘었으며, 그린 뉴딜 훈풍을 타고 최근 사흘만에 1조원이 증가했습니다.

 

돈 가뭄 시달리는 상장사들 유상증자 '봇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경영난이 심각해지면서 유상증자 계획을 발표하는 상장사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국내 상장사기업의 유상증자 결정 공시는 102건에 달하며 작년 같은 기간 54건과 비교해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규모입니다.

 

원금보장에 만기까지 3년으로 앞당기는 뉴딜펀드

정부가 개인을 포함한 민간 투자자들의 `한국판 뉴딜펀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개인투자자 대상 뉴딜펀드 만기를 평균 3년으로 좁히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나 매입한 자산은 투자 4년부터 산업은행,수출입은행,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이 담당하게 될 것으로 관측돼 이들의 부담이 늘 것이라는 지적도 제기됩니다.

 

트럼프 대통령, 관세 부과와 디커플링 통해 중국에 의존 완전히 끊을 것

트럼프 대통령은 브리핑을 통해 중국이 미국을 통해 군사력을 키웠다며 고율 관세 부과와 디커플링을 통해 의존을 완전히 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11월 대선이 미 역사상 가장 중요한 선거라며 미국을 전세게 제조업의 초강대국으로 만들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WSL, 보잉 787드림라이너 문제로 당국 조사

보잉이 주력 기종 중 하나인 787 드림라이너 문제로 미국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내부 문건에 따르면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에서 생산한 일부 부품이 자체 설계 제조 기준을 만족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탈리아 공정거래위원회, 애플, 구글 등 조사 착수.

이탈리아 공정거래위원회가 애플, 구글, 드롭박스의 고객 데이터 무단 수집, 사용 의혹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유럽이 구글과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등 미국의 4IT기업에 디지털세 부과 움직임을 구체화 하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