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1 경제써머리] 홍남기 "공매도 금지, 연장하는게 바람직“ 외 경제뉴스
[0821 경제써머리] 홍남기 "공매도 금지, 연장하는게 바람직“ 외 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0.08.21 09:52
  • 최종수정 2020.08.2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써머리
경제써머리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단기 급등 따른 기술적 조정코스피 2250~2270이 지지선

차트 전문가들이 코스피지수가 2270선까지 밀린 데 대해 단기 급등에 따른 기술적 조정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에 더해 코로나19 이후 지속된 상승 추세가 꺾인 것이 아니며 2250~2270에서 지지선이 형성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홍남기 "공매도 금지 조치, 연장하는게 바람직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 회의에 참석해 공매도 금지 조치를 조금 연장하는 게 바람직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빚투` 위험한데대출규제 주저하는 정부

주식, 부동산 시장에 빚을 내 투자하는 빚투 확산에 금융권 신용대출이 급증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대출 규제를 놓고 금융당국이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신용대출 유지로 인한 신용불량자 대거 양산 가능성과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파산이 속출하는 가운데, 당국의 고민은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한은, '이주열 신임' 두터운 이승헌 신임 부총재 선임

한국은행 신임 부총재에 이승헌 부총재보가 임명됐습니다. 이 신임 부총재는 2023820일까지 3년간 부총재 임기를 맡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항암제 '에이빈시오' 유럽 판매허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로부터 항암제 '에이빈시오'를 유럽에서 팔 수 있게 허가를 얻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에이빈시오는 항암제 '아바스틴'의 바이오시밀러입니다.

7월 생산자 물가 두달째 올라, 긴 장마에 농산물 6%

생산자 물가가 두 달째 올랐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생산자물가지수는 102.68, 그전 달보다 0.2% 상승해 2개월 연속 올랐다고 발표했습니다. 특히 긴 장마와 휴가철 소비 증가 영향으로 농산물은 6% 올랐습니다.

이동걸, 정몽규에 만나자"아시아나 M&A 불확실성 해소하자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에게 만나자고 제안했습니다.

반도체가 심상찮다SK하이닉스 시총2위 뺏겨

코로나 19 재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반도체 주가도 크게 흔들렸습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35개월 만에 시가총액 2위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현대차 '수소차 대중화' 호주와 손잡아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대중화를 앞당기기 위해 호주의 연구기관, 기업 등과 손을 잡았습니다. 이번 MOU는 수소의 생산·저장·운송 등 공급 인프라 관련 혁신 기술을 상용화해 글로벌 수소 공급비용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체결됐습니다.

쌍용차, 포드·BYD와 생산협력 진전기사회생 희망 `솔솔`

미국 자동차 유통기업 HAAH오토모티브홀딩스가 조만간 쌍용자동차에 지분을 투자하기 위해 평택공장 실사를 나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음달 쌍용차 대주주인 인도 마힌드라그룹과 HAAH가 지분 투자를 공식 발표할 것이란 전망도 제기되고 있어 기사회생을 위한 희망이 보이는 모양새입니다.

서울바이오시스, 에어컨용 '바이오레즈 살균 솔루션' 제공

서울바이오시스는 에어컨 전용 '바이오레즈 살균 솔루션'을 마련, 캠페인을 통해 공급합니다. 바이오레즈 기술은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99.9% 살균 실험 결과를 토대로 에어컨에 적용하기 시작됐으며, 현재까지 총 30여개의 에어컨 모델에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 중입니다.

세계 가전시장 호황주목받는 LG전자

세계 가전시장이 코로나19 위기 속 호황을 맞고 있는 가운데, 그 중 수혜주는 LG전자가 볼 것이란 평가가 나오고있습니다. LG 전자는 외국인의 매수 영향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 들어 증권가 기대치를 뛰어 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지수+α 수익 노린다액티브ETF 내달 첫선

지수 이상의 알파 수익률을 추종하는 액티브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가 다음달 출시됩니다. 삼성자산운용과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나오는 액티브 ETF는 코스피200을 반영하면서도 성장주 비중을 높인 ETF, 공모펀드의 활로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립니다.

ECB, 연준과 통화스왑 3회에서 1회로 줄인다.

ECB는 성명을 통해 조달여건 개선과 수요 감소로 연준과의 7일물 통화스왑 거래를 주 3회에서 1회로 줄인다고 발표했습니다. 84일물 거래는 현행대로 매주 한번씩 운영됩니다. 이 조치는 영란은행, 스위스 중앙은행, 일본은행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CB. 펜데믹 긴급프로그램 목표가 아닌 상한으로 봐야..

ECB7월 의사록에서 금융시장이 정상화되고 있지만 경제는 여전히 약하며 최근 회복은 부양책과 백신 기대에 근거했을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펜데믹 긴급 프로그램은 목표가 아닌 상한으로 봐야 한다고 언급했고 9월에 인플레이션과 관련한 더 확실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엘 에리언, 코로나 소기업 대대적 파괴는 미국 자본주의 위험 될 수 있어..

엘 에리언 알리안츠 수석 경제자문은 코로나 19로 소기업들이 대대적으로 파괴되고 있는데 이들은 대규모 고용주이며 포괄적 시장 시스템을 가진 주체라면서 이들의 붕괴는 미국 자본주의의 위험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