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앱 '뉴 하나원큐' 출시… 카드‧증권‧캐피탈 등 종합금융서비스
하나은행, 모바일앱 '뉴 하나원큐' 출시… 카드‧증권‧캐피탈 등 종합금융서비스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8.20 14:18
  • 최종수정 2020.08.20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용증 송금‧카톡 송금‧글로벌 페이 송금 가능
얼굴인증으로 로그인 및 이체 가능
평생 이체수수료 면제 및 자동차‧냉장고 등 경품 증정
하나은행 모바일앱 '뉴 하나원큐'. 사진=하나은행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하나은행은 모바일금융 앱 ‘뉴 하나원큐’를 출시하고 평생 이체수수료 면제 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뉴 하나원큐’는 기존의 계좌이체와 해외송금, 오픈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에서 보내는 송금을 비롯해 ‘차용증 송금’, ‘내 마음 송금’, ‘글로벌페이 송금’ 등 다양한 방식의 송금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차용증 송금’은 하나은행의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인 ‘원큐 애자일 랩(1Q Agile Lab)’ 9기로 참여 중인 리걸테크기업 아미쿠스렉스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차용증 송금 서비스다. 모바일뱅킹을 통해 지인 간 돈을 빌려주는 경우 자금이체와 동시에 온라인 차용증을 발급할 수 있다.

‘내 마음 송금’은 생일, 경조사 등 특별한 날 돈과 메시지 카드를 카카오톡 및 SMS로 전달할 수 있는 송금 서비스다.

‘글로벌페이 송금’은 페이팔(PayPal)과의 제휴를 통해 수취인의 은행명, 계좌번호, 주소 없이도 성명과 페이팔 ID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뉴 하나원큐’에 은행권 최초로 ‘얼굴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휴대폰 종류와 상관없이 얼굴인증만으로도 1초 만에 간단하게 로그인 할 수 있고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 없이도 이체가 가능하다.

‘얼굴인증 서비스’에는 원큐 애자일 랩 10기인 AI 얼굴인식 스타트업 메사쿠어컴퍼니가 참여했다.

아울러 ‘뉴 하나원큐’는 하나금융그룹 관계사들과의 연계를 통해 주식 거래, 보험 진단, 카드 거래 등 다양한 금융 거래를 SSO(Single Sign On,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가지 서비스 이용)로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한 번의 로그인으로 주식 추천, 해외주식 매입 등이 가능하고 가입 보험 분석을 통한 부족한 보장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카드내역 조회 및 카드 신청도 가능하다.

이 밖에 ‘뉴 하나원큐’는 △또래와의 자산 비교 및 인기 금융상품 추천 △세금우대 한도 및 사용 현황 제공 △이달의 고정 지출 및 내 소비 Top5 등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한 자산관리, 세금관리, 지출관리 등 내 자산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뉴 하나원큐’ 출시를 기념해 10월 말까지 앱을 설치하고 얼굴인증 또는 간편번호 인증 등록으로 회원 가입한 고객에게 이체 수수료를 평생 면제해준다. 추석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면 테슬라, 뉴 카니발 등의 자동차와 냉장고, TV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하나원큐TFT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가장 최적화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쉽고 빠르고 안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에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