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내일ll 14회] 조규문 박사 “SM 이수만 회장, 서서히 비워야 할 때”
[기업내일ll 14회] 조규문 박사 “SM 이수만 회장, 서서히 비워야 할 때”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1.10.18 10:43
  • 최종수정 2021.11.2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세대 그룹 HOT 부터 동방신기 소녀시대까지 우리나라 대표 가수들을 대거 배출한 SM의 수장 이수만 대표!

하지만 최근에는 탈세, 지분매각, 여기자 49억 아파트 증여 등 다양한 이슈들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

올해 그의 운수는 어떨까?

SM은 앞으로 더 성장할 가능성이 있을까?

동양철학계의 살아있는 전설 조규문 박사님과 함께 우리나라 대표 엔터기업 SM의 이수만 회장의 관상을 통해 SM의 전망을 명리학적으로 풀어본다.
* 기업내일은 인포스탁데일리와 조규문 동양철학 박사가 함께 만드는 기업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이보미 에디터>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회장은 1세대 아이돌로 불리는 HOT부터 동방신기, 소녀시대까지 연이은 성공을 이루면서 국내 최대 연예기획사의 수장으로 우뚝 섰는데요, 이수만 회장은 1952618일 서울 종로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요, 관상이 어떤가요?


조규문 박사> 오늘은 엔터테인먼트계의 살아있는 전설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회장의 관상과 명리를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먼저 화면의 사진으로 보여 지는 얼굴을 통해 관상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관상의 분석 순서는 첫째 얼굴 외형을 분석하고 둘째는 눈, , 입에 대해 분석을 시도하겠습니다.

먼저 얼굴의 외형을 보게 되면 세로로 긴 형입니다. 사람의 얼굴은 여러 유형의 얼굴형이 있는데 이수만 회장처럼 얼굴이 긴 형의 경우는 머리가 좋고 자존심이 강하며 예민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남의 밑에서 일을 하기 보다는 자기 일을 하거나 특수 전문직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가수라는 직업을 갖다가 카페를 운영하다가 연예기획사를 설립했습니다.

얼굴을 이마 초년운, 눈과 코 중년운, 입과 턱 말년운의 세로로 3등분 했을 경우 1 : 1: 1의 비율을 황금비율이라 해서 좋게 봅니다. 그런데 이수만 회장의 경우 이마 잘 생겼지만, 눈과 코의 중년 비율이 제일 넓고 그 다음 입과 턱의 말년 비율이 넓습니다. 그러니 얼굴형의 비율로 보게 되면 중년운이 제일 좋고 그 다음 말년운 그리고 초년운의 순서가 됩니다. 다음은 이마 눈, , , 턱에 대해서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마 넓고 반듯하고 잘 생겼습니다. 이마는 초년운이자 직업운으로서 직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잘 생긴 이마라 할 수 있습니다. 눈을 보게 되면 가는 듯 긴 눈입니다. 관상에서 남자의 눈은 동그란 것보다는 가늘고 긴 것을 좋게 봅니다. 눈을 통해 지혜를 볼 수 있고 조직의 리더가 될 수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물을 나타내는 코를 보게 되면 긴 얼굴에 비해 전혀 작지 않으며 얼굴과 균형이 맞고 살이 붙어 있습니다.

재물과 인연이 좋은 코라 하겠습니다. 입을 보게 되면 입 꼬리가 위로 올라가 인복이 있고, 건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긴 얼굴은 일반적으로 양악이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수만 회장의 경우 양악에 탄탄하게 살이 붙어 있고 부드럽게 각이 져 있어 말년운 또한 양호하게 보입니다. 지금까지 조금 길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분이기에 조금 자세히 설명을 해 보았습니다.

 

이보미 기자> 인천 월미도에서 카페를 운영해 마련한 종자돈으로 연예기획사를 차렸고 SM엔터테인먼트라는 글로벌 회사로 성장시켰는데요. 이 같은 성장요인으로는 때마침 한류 열풍과 맞물렸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운이 좋은 건지 사업 수완이 좋은 건지... 혹시 명리학적으로 분석 가능한지요?

조규문 박사> 명리학이라는 것은 매회 때 마다 말씀을 드리지만 사람이 태어난 생년생월생일생시의 명리적 구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사람의 인생에서 길흉화복을 분석하는 학문입니다. 앞에서 이보미 앵커가 말씀하신 것처럼 인터넷에 나와 있는 이수만 회장의 생년생월생일은 1952618일 생입니다.

이 생일을 명리적으로 분석해 보면 물장사와 잘 맞습니다. 그래서 인지 몰라도 이보미 앵커가 말한 것처럼 젊어서 한 때 카페도 운영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특수한 전문직 기술자 내지는 그와 같은 분야를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직업과 잘 맞고 있습니다. 역시 명리적인 영향인지는 몰라도 가수로서 인생을 살았고, 가수들을 키워내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업을 해 왔고 성공을 했습니다.

 

이보미 기자> 최근 이수만 회장이 18세 연하 여기자와 연애로 기사화가 많이 됐습니다. 서울에 50억원 규모의 주택을 여기자에게 증여한 사실이 밝혀져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조주희 기자는 1969219일 서울에서 태어나 조지타운대학교에서 공부한 것으로 나오는데요. 두 분의 애정운은 어떤지 알 수 있을까요?

조규문 박사> 남녀의 애정운 즉 애정 궁합은 두 사람이 태어난 생일의 명리적 구성의 분석을 통해서 알 수 있는데 앞에서 이수만 회장의 명리적 분석을 했고, 이번에는 조주희 기자의 명리적 분석을 한 뒤에 두 분의 애정궁합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조주희 기자의 태어난 생일은 이보미 앵커가 말씀하신 것처럼 1969219일 생입니다. 이것을 명리적으로 분석해 보면 미국에서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이고 이수만 회장과 연애를 할 수 있는 궁합니다.

그런데 연애를 하기는 좋지만 혼인까지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이보미 에디터이수만 회장에게 비단길만 있었던 건 아닌데요. 라이크기획이라는 유령회사를 통해 수익을 창출했다는 의혹도 있습니다. 본인이 가진 지분 100%의 라이크기획에 노래 프로듀싱과 자문 명목으로 매년 100억원 이상 지불했다는 건데요. 쉽게 얘기해 일감 몰아주기 거든요. 이수만의 물욕 등을 관상이나 명리학적으로 풀어 주실 수 있나요?

조규문 박사> 이수만 회장의 태어난 생일을 명리적으로 분석해 보면 재물이 들어와 있으면 40대부터 최근까지 운이 전성기였던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따라서 물욕이라고 말하기 보다는 사업이 커지고 확장되기에 충분했던 운의 흐름이었다고 판단이 되는데, 오르막길이 있으면 내리막길이 있듯이 이제는 서서히 내려오는 길로 판단이 됩니다.

관상으로 분석해 보면 재물을 나타내는 코가 재물과 인연이 좋습니다. 그리고 중년보다는 못하지만 말년운에 해당하는 입과 양악과 턱도 양호하기에 말년운 또한 급추락은 없고 연착륙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보미 에디터> 이수만 회장은 해외에 8개 법인 중 5개를 차명으로 등록하고 운영했다는 의혹이 드러나면서 도덕성에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는데요, SM은 홍콩법인이 이수만 부친의 자금으로 설립했고, 이수만 SM과는 무관하다고 해명했는데요, 이번 사태가 이수만 회장의 향후 행보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조규문 박사> 명리적인 구성을 분석해 보면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40대부터 인생이 전성기로 들어서면서 승승장구를 했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제는 속도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은 물론 올해의 운이 신통치 않아 사업을 하는데 막힘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년운이 괜찮기에 내년에 막힌 길이 일시적으로 뚫리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이보미 에디터> 한류열풍과 함께 성장한 SM엔터테인먼트가 지금처럼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향후 전망이 가능할까요?

조규문 박사> 이수만 회장의 관상을 보면 중년운이 제일 좋고 그 다음 지금 나이에 해당하는 말년운입니다. 그리고 생일의 명리적인 구성을 보게 되면 40대부터 얼마 전까지 전성기였는데 지금은 전성기가 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수만 회장의 관상이나 명리적 운발 보다는 새로운 실력 있고 운발 좋은 리더가 나와야 SM엔터테인먼트가 더욱 성장해 갈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이 듭니다.

 

이보미 에디터> 이수만 회장이 SM엔터테인먼트 매각 작업에 나서고 있는데요. IB업계에서는 4조원 안팎으로 몸값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CJ ENM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수후보 기업들로 점쳐지고 있거든요. 무엇보다 인수금액이 중요하겠죠. 조심스럽기만 한데요, 이수만 회장의 명리학이나 관상을 볼 때 어느 기업에 더 잘 어울릴까요?

조규문 박사> 이수만 회장의 관상이나 명리적인 분석을 통해서 예측해 보면 올해 매각되기보다는 내년과 후년에 매각 되는 것이 이수만 회장에게는 더 유리할 것으로 판단이 듭니다.

그리고 카카오와 CJ 중에서 두 기업의 회사명으로만 놓고 이수만 회장과의 관계를 분석해 보게 되면 아마도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조금 더 잘 맞지 않을까 하는 판단이 듭니다.

 

이보미 에디터> 마지막으로 이수만 회장의 종합적인 운수는 어떤지요?

조규문 박사> 오늘 우리나라의 연예기획사의 살아있는 전설 이수만 회장의 관상과 명리를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그동안 관상도 좋았고 명리적 운발도 좋았다고 판단이 됩니다. 하지만 이제는 지금까지의 성공을 뒤로 하면서 서서히 비우기를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마지막 한 마디는 박수칠 때 떠나라

진행 : 이보미 기자
해설 : 조규문 박사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