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30오전특징] 전기차 루시드 관련주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30오전특징] 전기차 루시드 관련주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9.30 11:40
  • 최종수정 2021.09.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자비스, 세원, 나라엠앤디가 미국 루시드모터스 전기차 '루시드 에어' 본격 생산 시작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며 30일 급등했다.

28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미국의 전기차 제조업체 루시드모터스가 다음달 말 테슬라를 겨냥한 럭셔리 전기차 세단 ‘루시드 에어’ 출시를 목표로 생산에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초 루시드는 지난해 9월 루시드 에어를 공개, 올해 초 판매를 시작하겠다고 밝혔으나 생산 관련 문제로 올 하반기로 출시 일정을 한차례 연기한 바 있으며, 이번 본격 생산으로 10월 말 첫 전기차 '루시드 에어'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어 가격이 다소 낮은 그랜드 투어링, 투어링, 에어 퓨어 등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 같은 소식에 루시드에 첫 양산형 전기차 '루시드 에어' 모델에 공조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세원, 루시드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는 LG화학 등에 원통형 배터리 관련 장비를 납품하고 있는 자비스와 LG화학에 배터리팩을 공급하고 있는 나라엠앤디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이오플로우가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 유럽 수출 시작 소식에 급등했다.

이오플로우는 언론을 통해 착용형(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의 유럽 수출물량 선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오패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한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주입 기기로 한 번에 최대 84시간(3.5일)까지 인슐린 주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레고켐바이오와 에이비엘바이오는 공동개발해 기술이전한 ADB 후보물질 전임상 데이터 공개 소식에 강세다.

언론에 따르면, 레고켐바이오와 에이비엘바이오가 공동개발해 지난해 시스톤 파마수티컬스으로 기술이전한 ADC(항체-약물 결합체) 후보물질 CS5001의 전임상 데이터가 10월7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분자표적 및 암치료법에 관한 국제학회'에서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다. 

CS5001은 암세포에 특이적으로 활성화되는 레고켐바이오 고유의 링커 및 톡신을 포함하는 ADC플랫폼 기술과 에이비엘바이오의 차세대 항체 플랫폼을 통해 발굴된 ROR1항체 결합을 통해 도출된 ADC 후보물질로, Best-in-Class ADC로서 향후 암환자에서의 안정성 및 치료 효과 검증이 임상 시험을 통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게임빌이 종속회사 (주)게임빌플러스의 코인원 지분 추가 취득 결정에 상승했다.

전일 장 마감 후 종속회사 (주)게임빌플러스가 가상자산 플랫폼 시장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블록체인 기반 신규 사업분야 진출과 게임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한 기업가치 증대 목적으로 (주)코인원 주식 15만1218주를 539억원에 추가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게임빌은 언론을 통해 100% 자회사인 게임빌플러스의 코인원 티분 추가 취득으로 2대 주주에 올라섰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게임빌과 코인원은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지면서 새로운 시장으로 다가오는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등 다양한 연관 사업 기회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KG ETS가 환경에너지사업부 매각 본격 추진 소식에 상승했다.

전일 일부 언론에 따르면, KG ETS가 환경에너지사업부의 매각을 본격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환경에너지사업부를 매각하기 위해 이번주 중 티저레터(Teaser Letter)를 발송할 예정이며, 매각 측은 이르면 11월 중순께 예비입찰을 진행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태영그룹-KKR과 SK에코플랜트, IS동서, IMM인베스트먼트, E&F PE 등 건설업계와 사모펀드 다수가 인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며, 매각가로 5000억원 안팎이 예상되고 있다.

티로보틱스가 세계 최초 주행축 추가 이송로봇 개발 및 특허 등록 완료 소식에 상승했다.

티로보틱스는 언론을 통해 차세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공정장비에 대응가능한 '주행축 추가 이송로봇'을 세계최초로 개발하고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고안된 주행축은 링크구조를 사용해 다른 주행방식보다 오염방지에 유리하며, 동시에 특허 등록된 양팔형 이송로봇은 작업속도가 크게 향상된 로봇인 것으로 알려졌다. 

쏠리드가 런던 지하철 공사 매출 개시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에 상승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쏠리드에 대해 런던 지하철 공사 매출 개시로 인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쏠리드가 런던 지하철공사 중계기 공급 사업자로 선정되었다며 공급 시기는 올해 4분기가 유력하며 올해 4분기부터 내년까지 총 450억원의 매출 발생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녹스첨단소재가 역대 최대 실적 기대감에 상승했다.

NH투자증권은 이녹스첨단소재에 대해 하반기 업황 호조세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이 예상되고 중장기적으로 OLED 디스플레이 및 폴더블 스마트폰 침투율 확대 등에 힘입어 실적 성장세가 유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무상증자 후 주가가 하락한 점 및 마진이 좋은 방열시트 고객사 다변화까지 기대된다는 점을 고려 시 저가 매수기회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라온시큐어가 옴니원 엔터프라이즈, DID 신원인증 플랫폼 최초 우수조달물품 지정에 상승했다.

라온시큐어는 언론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DID신원인증 플랫폼 '옴니원 엔터프라이즈(OmniOne Enterprise, 이하 ‘옴니원’) v1.0'이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우수조달물품은 지정기간인 3년 동안 수의계약 등을 통해 공공기관에 우선 공급된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