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6오후특징] 해성디에스, 대규모 시설 투자에 매출 증대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16오후특징] 해성디에스, 대규모 시설 투자에 매출 증대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9.16 16:46
  • 최종수정 2021.09.1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해성디에스가 대규모 시설 투자에 따른 매출 증대 효과 기대감 등에 소폭 상승했다.

삼성증권은 동사에 대해 전일 500억원 규모 증설 공시는 고객사 요청과 반도체 리드타임 장기화를 해소하기 위한 결정으로 이번 증설로 1500~2000억원의 매출증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동사의 증설결정은 차량용 및 전자제품 반도체 수요증가가 구조적임을 입증하는 것으로 가동율이 100%에 육박하고 있어, 추가 증설물량도 1년 만에 소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 코스닥 

위메이드 자회사 메이드트리가 특금법 시행에 따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소식에 상승했다.

동사의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개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시행에 따라 암호화폐를 취급하는 사업자로서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규제 준수를 위해 국내 위믹스월렛 이용자를 대상으로 본인인증(KYC)과 자금세탁방지(AML) 체계를 오는 24일 이전까지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동사는 "위믹스 플랫폼은 ISMS 인증 획득으로 윤리 및 투명 경영을 위한 정보보호 법적 준거성을 확보했다"며 "정보보호 위험관리를 통한 비즈니스 안정성을 갖추어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블록체인 플랫폼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