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5오전특징] 에이루트 신규 사업 가속화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15오전특징] 에이루트 신규 사업 가속화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9.15 11:35
  • 최종수정 2021.09.1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에이루트가 최대주주 변경에 따른 책임경영 강화 및 신규 사업 가속화 기대감 등에 15일 주가가 급등했다.

에이루트는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가 포르투나제1호사모투자합자회사 외 1명에서 최정임 외 1명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에이루트 관계자는 "이번 최대주주 변경으로 책임경영이 강화되고 회사가 추진 중인 여러 신규사업들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바이오, 전력솔루션, 수소 관련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사업들을 추가로 검토 중"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에이루트가 오는 11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한국문학을 대표하는 황석영 작가를 사외이사로 선임해 한국문학의 진흥과 K-문학의 세계화를 위한 메세나 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인트론바이오가 mRNA 백신 플랫폼 기술 미국 특허 출원 소식에 급등했다.

인트론바이오는 언론을 통해 mRNA 백신 플랫폼 기술인 'mRNA 점막백신 기술'과 관련하여 미국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원된 특허기술은 mRNA 점막백신에 관련된 기술로 점막백신 효과 증대 기술에 관련한 특허이며, 박테리오파지를 활용한 박테리오파지 디스플레이 기법이 적용되어 개발된 점막백신의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이다.

바이오리더스는 변이 바이러스 대응 백신, 동물실험 결과 10월 발표 예정 소식에 강세다.

바이오리더스는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 가능한 백신의 동물실험 결과를 10월13일부터 사흘간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71회 대한해부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한다고 밝혔다.

바이오리더스는 해당 백신을 바이러스 구성체 중 변이가 거의 발견되지 않고 강력하면서도 지속적인 장기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뉴클레오캡시드(Nucleocapsid·바이러스 핵산과 이를 둘러싼 단백질 껍질의 복합체) 항원을 기반으로 개발중에 있다.

강스템바이오텍이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치료제 국책과제 선정 소식에 강세다.

강스템바이오텍은 '면역조절능 특화 줄기세포를 이용한 급성호흡곤란증후군 치료제 개발' 제1차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과제 선정으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총 12억5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며, 후보 물질 선정 및 평가 시스템 구축·효력시험, 기전연구GLP 비임상시험 및 임상 1상 신청임상 1상 승인·바이오 마커 발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유바이오로직스는 EuMCV4주(수막구균 단백 접합 백신) 임상 1상시험 종료 속 상승했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전일 장 마감 후 EuMCV4주(수막구균 단백 접합 백신) 임상 1상시험 종료 공시했다. 

이와 관련, 임상 1상의 평가 중 안전성 관련 중대한 이상반응 및 즉각적 이상반응, 중증 이상반응은 나타나지 않았으며, 면역원성 결과에서는 대조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없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인크로스는 3분기 호실적 및 신사업 모멘텀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인크로스에 대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36억원(+34.2% YoY), 영업이익은 59억원(+45.4%)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수익 추정을 상향 조정했으며, 이는 3분기 디지털을 중심으로 국내 광고 업황이 전년대비 큰 폭으로 개선됐고, 특히 동영상의 경우 역기저효과에도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신사업 모멘텀(티딜, 어드레서블 TV 등), 밸류에이션 매력(2022년 기준 PER 16배 내외) 등을 근거로 저가 매수 전략을 제시한다고 언급했다.

와이더플래닛이 디지털 상생 기조 속 기업가치 상승 전망에 상승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와이더플래닛에 대해 디지털 중심의 광고비 집행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핵심 지표인 CTR(노출당 클릭) 상승세 지속으로 전사 매출원가율이 전년동기대비 10%p 가까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최근 국내 포함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에 대한 상생 요구가 강화되고 있고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는 빅테크 기업들은 강소 빅데이터 /소프트웨어/광고 기업들과 협업을 추구하고 있다며, 향후 와이더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빅데이터 및 이커머스 플랫폼의 가치가 급격히 상승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넥스트아이가 중국 샨샨그룹 등과 편광판 검사장비 사업 협력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소식에 상승했다.

넥스트아이는 언론을 통해 LCD(액정표시장치) 편광판 사업에 진출한 중국 샨샨그룹(Shanshan), 중국 투자사 완팡(万方)과 편광판 검사장비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개사는 내년 상반기 이내 총 2000만 위안(약 36억원)을 투자해 편광판 검사장비 사업을 위한 현지 합작회사(JV)를 설립할 계획이며, 넥스트아이가 지분 70%, 샨샨그룹과 완팡이 각각 15%의 지분을 갖는 구조로 알려졌다. 

위지윅스튜디오가 LG계열 광고사 HS애드와 하이브리드 전시 사업 및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MOU 체결 소식에 상승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이날 언론을 통해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와 하이브리드 전시 사업 및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무협약은 양사의 보유 기술, 사업전략, 경험 등의 공유, 하이브리드 전시사업의 공동추진,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포함해 향후 사업 추진에 대한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HS애드와 하이브리드 전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메타버스 기술력을 실증해 나갈 계획이며,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한 수익성 극대화는 물론 이커머스가 연계된 메타버스 사업모델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