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4오전특징] 에이비온 약물 가치 저평가 분석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14오전특징] 에이비온 약물 가치 저평가 분석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9.14 11:38
  • 최종수정 2021.09.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에이비온이 c-MET 저해제 'ABN401' 가치 대비 저평가 분석에 14일 주가가 급등했다.

NH투자증권은 에이비온에 대해 100억달러 시장인 EGFR 변이 비소세포폐암 시장은 c-MET 저해제 병용이 빅 트렌드라며, 에이비온가 보유하고 있는 c-MET 저해제 ABN401은 미국 2상 승인을 받은 상태이고 exon 14 skipping 제외시 개발 속도가 글로벌 제약사와 유사한 수준으로 평가했다. 

ABN401의 가치는 시간이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현 시가총액은 매우 저평가라고 밝혔다.

아울러 9월17일 2021 ESMO에서 호주, 국내에서 진행한 다양한 고형암 1상 데이터가 포스터로 공개될 예정이며, 특히 포스터에서는 암종, 바이오마커 등 환자수는 적지만 이후 임상 개발 방향성에 힌트를 얻을 수 있는 데이터가 공개될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지트리비앤티가 에이치엘비 그룹으로 피인수 기대감이 지속되면서 급등했다. 

지트리비앤티는 전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주식회사 빌리언트 대상 1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및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노마드 제1호 조합 대상 45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을 공시했다.

지트리비앤티는 전일 넥스트사이언스, 에이치엘비 등을 대상으로 4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이번 증자에 에이치엘비, 넥스트사이언스 등 에이치엘비 그룹 6개사가 참여하면서 사실상 에이치엘비 컨소시엄이 동사를 인수하게 됐다. 

넥스트사이언스 김종원 대표는 언론을 통해 10월29일 임시주총까지 남은 인수 절차를 잘 마무리해 에이치엘비 그룹과 지트리비앤티의 성장은 물론 기존 주주들에게도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웰크론한텍이 포스코HY클린메탈과 2차전지 양극재 소재 결정화 설비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웰크론한텍은 이날 언론을 통해 포스코HY클린메탈과 2차전지 양극재 소재 결정화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소재 결정화 설비는 포스코HY클린메탈이 광양 율촌산업단지 내 구축하는 폐배터리(LiB) 리싸이클링 공장에 공급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소식 속 웰크론한텍의 최대주주인 웰크론도 동반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얍엑스가 이차 전지용 바인더 관련 특허 취득에 급등했다.

얍엑스는 이차 전지용 바인더, 이를 포함하는 이차 전지용 음극 및 이차 전지 관련 특허 취득을 공시했다. 

해당 특허를 활용해 이차전지 음극재 핵심 소재 음극용 바인더 물질 확보를 통해 향후 음극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납품 및 자체 제조 인프라를 마련해 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쎄미시스코가 에디슨모터스 유상증자 참여 완료 소식에 급등했다.

쎄미시스코는 언론을 통해 전기버스 전문업체 에디슨모터스 주식회사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로 신주 50만주를 300억원에 취득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구동모터 솔루션, 스마트 배터리 관리 시스템(Smart BMS) 및 전자제어기술(차세대 통합차량 제어기) 등 에디슨모터스가 보유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기술을 활용하여 전기자동차 관련 기술을 고도화 하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전해졌다.

삼기가 2차전지 부품 업체로의 주가 리레이팅 전망에 급등했다.

대신증권은 삼기에 대해 친환경차 부품 매출액 연평균(2018~2022년) 207% 고성장을 전망했다.

LG그룹에 이어 내년 현대차그룹 전기차 모델에도 감속기 공급 예정 및 현대차그룹의 글로벌 자동차 판매 확대에 따른 엔진, 변속기 부품 매출 증가가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이에 고객사의 이차전지 Capa 대규모 증설이 계속되는 만큼 향후 중장기적인 주가 리레이팅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젬백스링크가 종속회사 크리스에프앤씨인베스트, 크리스에프앤씨 주식 처분 결정 속 강세다.

젬백스링크는 전일 장 마감 후 종속회사 주식회사 크리스에프앤씨인베스트, 투자자금 회수를 통한 재무구조 개선 목적으로 주식회사 크리스에프앤씨 주식 200만주를 800억원에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코윈테크가 하반기 2차전지 대규모 수주 가능성 속 올해 호실적 기대감 등에 강세다.

대신증권은 코윈테크에 대해 올해 매출액 1248억원(전년 대비 +175.2%), 영업이익 130억원(+1961.9%)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하반기 국내 주요 2차전지 업체들의 유럽 증설 계획에 따른 대규모 수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Capex 250억원 투자로 양극재, 전극 공장을 증설 중이라며 2022년 상반기 완공 후 매출 발생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디엔에이링크, 마크로젠, 랩지노믹스 등이 유전체 생산기관 용역과제 착수 소식에 상승했다. 

언론에 따르면, 마크로젠, 디엔에이링크, 테라젠바이오, 랩지노믹스 등 4사가 합작한 컨소시엄이 57억원 규모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2차 시범사업'의 유전체 생산기관 용역과제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9월부터 사업에 본격 찰수할 것으로 알려졌다. 

1차 시범사업의 유전체 생산기관은 마크로젠 등 3사가 참여해 올해 8월 완료됐으며, 2차 시범사업은 시범사업은 1차 사업을 수행한 마크로젠, 디엔에이링크, 테라젠바이오와 새롭게 합류한 랩지노믹스로 구성된 4사 컨소시엄이 함께 수행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감성코퍼레이션이 외형 확장세 가속화 전망에 강세다.

대신증권은 감성코퍼레이션에 대해 3분기 백화점 고효율 점포 입점이 시작되며, 하반기 점포당 효율 확대, 출점 효과, 고정비 효율화로 폭발적인 외형 성장 및 흑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2022년 외형 성장과 본격적인 이익 회수 구간 진입으로 2021년 영업적자 7억원에서 2022년 영업이익 72억원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이 인도 세계 최초 DNA 방식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CMO) 계약 체결 예정 소식에 상승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엔지켐생명과학이 10월 인도의 글로벌 바이오제약사 자이더스 카딜라와 코로나19 백신 '자이코브-디(ZyCoV-D)'에 대한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자이코브-디는 지난 8월 인도의약품관리국(DCG)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은 세계 최초의 DNA 방식의 코로나 백신으로 알려졌다.

엘앤씨바이오가 내년 다수의 상승 모멘텀 본격화 전망에 상승했다.

대신증권은 엘앤씨바이오에 대해 중국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으며, 2022년 이후 본격화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특히 지난 8월 중국 합작법인에 1,100만달러 2차 자본금 납입을 확정했으며, 합작법인의 고성장이 기대됨에 따라 적극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고, 시장에서 우려했던 자본금 납입 지연 리스크가 해소된 만큼 2022년 이후 성장성도 가시적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올해 1월 메가카티(동종연골 치료용 의료기기) 마지막 피험자 주입을 완료했으며, 2022년 2월 정도 결과 확인 후 데이터 바탕으로 발표 예정으로 중국 시장 진출에 이은 확실한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