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9오전특징] 뉴프렉스 하반기 턴어라운드 전망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09오전특징] 뉴프렉스 하반기 턴어라운드 전망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9.09 11:35
  • 최종수정 2021.09.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뉴프렉스가 하반기 턴어라운드 전망에 9일 주가가 강세다.

NH투자증권은 뉴프렉스에 대해 삼성전기 카메라용 FPCB 외주화 및 주요 경쟁사의 물량 축소로 경쟁 강도가 약화되었고 여기에 베트남 공장 이전 구조조정 효과와 폴더블폰 판매 호조까지 더해지며 상반기 부진을 만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울러 전환사채 주식 전환으로 인해 발생했던 수급 이슈는 해소됐다고 봤다. 

오큘러스향 VR기기 수출 호조, 전장용 FPCB 수익성 강화 및 구조조정 효과에 따른 체질개선으로, 내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6.9%, 영업이익은 1693%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네이처셀이 줄기세포 치료제 '조인트스템'의 2b상 장기 추적 관찰 결과 임상 치료 효과 입증에 상승했다.

네이처셀은 언론을 통해 관계사인 알바이오가 ‘조인트스템’ 2b상 임상시험 시험군(조인트스템 투여군)을 대상으로 한 5년 간 장기 추적관찰이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임상시험 수탁기관인 LSK Global PS로부터 수령한 장기 추적관찰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추적관찰 기간 동안 약물이상반응(ADR), 사망(Fatal)을 초래하는 이상반응, 중대한 이상약물반응 및 예상하지 못한 중대한 약물이상반응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모든 시험 대상자에게서 종양이 발생하지 않아 장기적인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알려졌다.

SNK이 파트너사 온버프의 글로벌 블록체인 회사 더 샌드박스와 NFT 사업 추진 소식에 상승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SNK와 지난해 3월 지식재산권(IP) 활용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추진한 온버프(ONBUFF)가 글로벌 블록체인 회사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NFT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사의 파트너사인 온버프는 더 샌드박스와 협업 사업의 첫번째 일환으로 온버프가 확보하고 있는 ICONIX사의 뽀로로 IP의 디지털 부동산과 NFT 사업 확장을 전개할 것으로 전해졌다.

에코프로비엠이 10조원 규모 EV용 하이니켈 양극재(NCM) 판매 계약 체결에 상승했다.

에코프로비엠은 SK이노베이션주식회사와 10조1100억원(최근 매출액 대비 1182%) 규모 EV용 하이니켈 양극재(NCM)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마이크로디지탈이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 부문 성장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전일 마이크로디지탈은 언론을 통해 다수의 대형 바이오 기업과 일회용 세포배양시스템의 공급계약을 논의 중이며, 일부는 계약 체결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