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7오전특징] 서연이화 테슬라 기대감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07오전특징] 서연이화 테슬라 기대감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9.07 11:31
  • 최종수정 2021.09.0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서연이화가 테슬라 인도 현지 전기차 조립공급업체 물색 소식 속 인도 소재 자동차부품 자회사 보유 사실 부각에 7일 주가가 강세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미국의 전기자동차기업 테슬라의 전기차량 4개 모델이 인도 정부의 도로주행 승인을 허가받으면서 인도 진출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테슬라는 인도에서 전기차 조립 공급업체를 물색 중이며, 이는 완전 조립 수입차량에 대한 인도 정부의 높은 관세를 의식한 것으로 현지에서 제품을 생산할 경우 판매가를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 연계 인센티브제도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인도에서 자동차부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서연이화인디아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서연이화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한편, 서연이화는 현대차그룹이 전기차용 배터리팩 공급사로 선정한 바 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LX하우시스가 한샘 인수전 참여 소식에 상승했다.

LX하우시스는 전일 장 마감 후 ㈜한샘 경영권 지분을 인수하기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에 투자하는 사모집합투자기구(PEF)에 유한책임사원으로 참여 목적으로 IMM프라이빗에쿼티㈜가 설립 예정인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 출자증권을 300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고부가 건장재 사업 역량과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토털 인테리어 사업을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회사의 중장기 전략 방향에 따라 추진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동사의 주가가 상승세를 기록중이며, 한샘도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IMM프라이빗에쿼티㈜가 오하임아이엔티의 최대주주의 계열사인 점이 부각되며 오하임아이엔티도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이 관계사 셀론텍 인수 예정 속 셀론텍 바이오콜라겐 사업 성장성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KTB투자증권은 에쓰씨엔지니어링에 대해 관계사 셀론텍을 9월30일부로 인수할 예정인 가운데, 셀론텍의 바이오콜라겐 사업 성장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 기반의 재생치료 의료기기 및 세포치료제 전문 기업으로, 핵심 기술인 바이오콜라겐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총 9개 제품이 상용화되어 있으며 올해 6월 국내 최초로 콜라겐 관절강내 주사 카티졸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6월 출시 이후 6개 종합병원에 공급이 시작되었고 서울 및 경기 권역 상급종합병원 4곳에도 공급 절차를 진행중인 가운데, 현 공급추세 감안 시, 2021년 카티졸에서만 약 55억원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코오롱인더가 저평가 수소 관련주 분석에 상승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코오롱인더에 대해 저평가되어있는 수소 관련주라고 밝혔다. 

코오롱인더는 멤브레인 기술 중심으로 30년 이상 개발을 지속해왔고, 탄화수소계와 불소계 중 탄화수소계 멤브레인막을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탄화수소계가 불소계보다는 기술 장벽이 낮지만 연료전지 성능 유지에 필요한 핵심 소재라며 향후에는 고가의 소모품으로써 안정적인 현금 창출까지 기대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코오롱인더의 주가 수준은 22년 예상 PER 16배 수준으로 수소 관련주 평균 50배 대비 저평가되어 있다고 밝혔다.

롯데정밀화학이 3분기 호실적 전망에 상승했다.

대신증권은 롯데정밀화학에 대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16.1% 증가한 626억원을 기록하며 시장기대치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은 ECH(에폭시 부원료) 시황 반등 등 때문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주력 제품 시황 강세, 2차전지 소재(솔루스첨단소재: 동박) 투자, 그린 암모니아를 통한 친환경 성장 도모 등 다양한 투자 포인트를 다수 보유했음에도 롯데정밀화학의 주가는 PER 5배의 절대적 저평가 상태라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