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2오전특징] 에이비프로바이오 단일클론항체 부각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02오전특징] 에이비프로바이오 단일클론항체 부각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9.02 11:43
  • 최종수정 2021.09.0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에이비프로바이오가 미국 자회사 단일클론항체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진행 사실 부각에 2일 주가가 급등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단일클론항체치료가 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란셋이클리닉메더슨저널에 게재된 논문에는 연구진들이 지난해 12월부터 올 4월까지 메이오클리닉에 입원중인 코로나환자 1400여명을 대상으로 시험한 결과, 단일클론항체로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병원입원일수가 그렇지 않은 환자들보다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에이비프로바이오의 미국 자회사인 Abpro Corporation가 단일클론항체 코로나19 치료제를 임상중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신관로비에 설치된 소와 곰 조형물. 증시에서 소(Bull)는 상승장, 곰(Bear)은 하락장을 의미한다. 사진=한국거래소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신관로비에 설치된 소와 곰 조형물. 증시에서 소(Bull)는 상승장, 곰(Bear)은 하락장을 의미한다. 사진=한국거래소

오가닉티코스메틱이 대규모 자본조달 결정 속 중국 정수기 시장 진출 소식에 급등했다.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전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Jinzheng Investment Co. PTE. LTD 등 대상 151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을 공시했다.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확보 목적으로 Jinzheng Investment Co. PTE. LTD 대상 1500만주(173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고 공시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이번 자금조달을 통해 일부 자금으로 광동지노전기실업 유한회사의 지분 일부를 인수해 중국 가정용 정수기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노테라피가 핵심 제품군 매출 본격화 기대감에 강세다.

키움증권은 이노테라피는 세계 최초로 생체모방기술(Bio-inspired Technology)을 의료용 지혈제에 적용해 기존 혈액응고 메커니즘의 한계를 극복하는 혁신적인 지혈제를 개발 및 생산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신소재 및 유전자 치료제 등 플랫폼의 확장을 통한 매출 증대 또한 중장기적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혁신 포트폴리오는 글로벌 의료용 실란트 시장에 충분한 반향을 불러올 것으로 전망했다. 

인텔리안테크가 하반기 원웹 저궤도 위성 사업 본격화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상승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인텔리안테크에 대해 하반기 원웹의 저궤도 위성 인터넷 서비스 사업 본격 시작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인텔리안테크가 확보한 저궤도 위성 안테나의 수주잔고만 약 1130억원이며 이는 원웹의 서비스가 시작되기 전 확보한 물량이라는 점이 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원웹의 저궤도 위성통신사업이 본격화되면 서비스 지역이 확대되고 추가적인 안테나 수요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저궤도 위성통신 사업자는 크게 위성제작, 위성발사, 유저 안테나, 게이트웨이 안테나 4가지 요소를 확보해야하는데, 현재 인텔리안테크는 유저 안테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게이트웨이 안테나 부문도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며 관련 사업이 유의미하게 진행될 경우 추가적인 투자 포인트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에이치엘비 그룹주가 세계 폐암학회서 '리보세라닙' 임상결과 구두발표 예정 소식에 상승했다.

에이치엘비는 언론을 통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리는 세계폐암학회(WCLC 2021)에서 글로벌 판권을 보유한 리보세라닙(중국명 아파티닙)과 면역항암제, 세포독성항암제의 병용치료 임상결과 2건을 구두 및 포스터로 발표한다고 밝혔다.

공개된 초록에 따르면, 리보세라닙과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PD-1 억제)의 병용 임상 2상 결과 객관적반응율(ORR) 40%, 질병통제율(DCR) 92%, mPFS(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 11개월을 보여 진행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로서 높은 효능과 안전성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진행성 1차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리보세라닙과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 세포독성항암제 알부민 파클리탁셀 병용요법 임상 2상 결과, ORR 50%, DCR 62.5%를 보여 안정적인 효능을 입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폴라리스오피스가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의 진화 기대 분석에 상승했다.

유화증권은 폴라리스오피스에 대해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의 진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폴라리스오피스는 글로벌 1억1000명 가입자를 확보한 오피스 플랫폼 기업이라며 코로나19로 가입자가 급증했고 지속적으로 가입자가 증가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가입자를 활용해 통합 플랫폼으로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며, 카카오톡 메신저와 같은 메뉴를 추가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커머스와 OTT 서비스도 시작할 것으로 전해짐. 1억1000명의 유저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 시켜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젠큐릭스가 유방암 예후진단 검사 진스웰BCT의 종합병원 첫 직접 처방 소식에 상승했다.

젠큐릭스는 언론을 통해 유방암 예후진단 검사 '진스웰BCT'의 국내 종합병원 코드 등록(코딩)을 마치고 직접 처방을 통한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다수의 종합병원, 대학병원 등에서도 추가적으로 제품 코드 등록이 현재 진행중이며, 코딩이 완료되는 병원수가 늘어남에 따라 매출도 순차적으로 크게 전망할 것으로 전망했다.

케이엔더블유가 자회사 플루오린코리아의 코스닥 상장 절차 소식에 상승했다.

케이엔더블유의 자회사 플루오린코리아(반도체 및 이차전지 소재 전문기업)는 언론을 통해 복수의 증권사에 입찰 제안요청서(RFP)를 발송, 코스닥 상장을 위한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케이엔더블유는 이달 초 복수의 증권사에RFP를 발송해 내달 중 주관사를 선정할 계획으로, 2023년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