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1오전특징] 위메이드맥스 개발사 전환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01오전특징] 위메이드맥스 개발사 전환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9.01 11:42
  • 최종수정 2021.09.0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위메이드맥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전환 선언 소식에 1일 상한가로 직행했다.

위메이드맥스는 언론을 통해 자사를 게임 개발사 인수합병(M&A)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계열회사인 라이트컨과 조이스튜디오는 개발 중인 모든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조이스튜디오는 현재 SF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RISE OF STARS)'에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해 연내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라이트컨은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한 신작 RPG 게임 '프로젝트G'를 개발중이다.

이 같은 소식 속에 위메이드맥스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중이며, 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 및 미르4 흥행 기대감 지속으로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최대주주 위메이드의 주가도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코스피 코스닥 거래소 금융 그래프 주가 증권 주식 사진= 픽사베이
코스피 코스닥 거래소 금융 그래프 주가 증권 주식 사진= 픽사베이

이엔드디가 2차전지 양극재 글로벌 1위 업체 유미코아와 전략적 협력 MOU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이엔드디는 언론을 통해 전일 벨기에에 본사를 둔 유미코아와 2차전지 전구체 공급을 포함해 양사간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미코아는 2차전지 양극재 분야에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올라 있으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동사는 2차전지 양극재 안에 들어가는 핵심 소재인 전구체를 유미코아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차세대 양극재용 전구체 연구개발, 차세대 양극재용전구체 상업화 협력, 장기적인 비전 수립 등에 합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하임아이엔티가 IMM PE-롯데 한샘 공동 인수설 속 한샘과 시너지 효과 기대감 등에 급등했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롯데그룹이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와 한샘 인수를 위한 투자 방식과 규모를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한샘과 IMM PE는 조창걸 한샘 명예회장과 특수관계인 7명이 보유한 보통주(지분 30.21%) 및 경영권 양도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으며, IMM PE는 인수금액 조달을 위해 롯데와 손을 맞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IMM PE가 최대주주로 있는 오하임아이엔티가 한샘과 시너지 효과를 유발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금일 시장에서 부각, 한샘은 소폭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마이크로디지탈은 2억원 규모 일회용세포배양시스템 및 일회용세포배양백 공급 계약 체결 등에 강세다.

전일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코리아와 27억6600만원(최근 매출액대비 120.79%) 규모 일회용세포배양시스템 및 일회용세포배양백 공급 계약 체결을 공시했다. 

이와 관련, IBK투자증권은 마이크로디지탈에 대해 고객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최근 러시아에서 개발한 스프트니크V 코로나 19 백신을 오송에 위치한 백신센터에서 대량 생산하기 위해 준비중이며 이번 공급 공시가 러시아 백신 생산을 위한 준비 작업 중 일환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이번 공급 체결 공시를 통해 향후 추가 공급에 대한 가능성도 나타냈으며, 일부 투자자들이 우려하던 양산 수준 장비 시장 진입에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는 우려감을 확실히 해소시켜줌에 따라 국내 바이오 소부장을 대표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에이치엘비가 베트남 나노젠 코로나19 백신 긴급승인 기대감에 강세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전일 나노젠 관계자가 베트남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나노코박스 긴급승인 보류는 실패했기 때문이 아니라 세계보건기구(WHO)나 미국식품의약국(FDA) 등의 기준에 맞추기 위해 면역원성 자료 등에 대한 추가 서류 작업을 진행하기 위함이며, 돌발 변수 등을 감안해도 9월 중에는 긴급승인에 대한 최종 결론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전일 베트남 당국이 베트남 최초의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NanoCovax vaccine)의 긴급승인을 유보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이 같은 소식에 에이치엘비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에이치엘비제약,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등 에이치엘비 그룹주도 동반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아이진이 mRNA 기반 코로나19 예방백신(EG-COVID) 국내 임상 제 1/2a상 시험 계획 (IND) 승인에 상승했다.

전일 장 마감 후 식품의약품안전처(MFDS)가 mRNA 기반 코로나19 예방백신(EG-COVID) 국내 임상 제 1/2a상 시험 계획 (IND) 승인을 공시했다.

이와 관련, 아이진이 개발하고 있는 'EG-COVID'는 유럽발 변이 바이러스'D614G'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mRNA를 포함하고 있으며, mRNA 전달체로서 자체 개발한 양이온성리포좀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본 임상 과정을 수행하여 안전성 및 면역원성 평가 결과를 확보한 후, 이를 기반으로 최대한 빠르게 후속 임상시험 진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엠게임이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8월 매출 역대 최대 기록 소식에 상승했다.

엠게임은 언론을 통해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지난 8월 현지 매출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8월 중국 매출은 전년동월대비 358% 상승하고 전월대비 76% 증가하며 서비스 이래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2020년 월평균 매출 대비 249% 성장한 수치로 지난 8월21일 기준 매출은 전년도 3분기 매출액을 이미 뛰어넘었다고 설명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