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31오전특징]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동반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831오전특징] 전기차 충전기 관련주 동반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8.31 11:39
  • 최종수정 2021.08.3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원익피앤이, 에스트래픽, 아모센스 등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수혜 기대감에 31일 동반 급등했다.

지난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내년부터 건축허가를 받는 아파트는 총 주차면수의 5%, 이미 지어진 아파트는 2% 이상 규모로 각각 전기차 충전기를 의무적 설치해야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입법 예고했다. 

특히 세계 각국이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확대하며 관련 기업들의 실적과 주가가 모두 우상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자회사 피앤이시스템즈를 통해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는 원익피앤이와 'SSCharger’라는 브랜드로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하는 에스트래픽, 전기차 무선충전에 적용되는 '고출력 하이브리드 자기장 차폐시트'를 개발한 바 있는 아모센스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한국비엔씨는 판권 보유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안트로퀴노놀 미국 FDA 임상 2상 대상 확대 승인 소식에 급등했다.

전일 한국비엔씨는 언론을 통해 한국 등 일부 국가에 대한 제조/판매 권리를 확보한 코로나19 치료제 안트로퀴노놀이 미국 FDA에서 임상 2상의 대상 확대(중증환자)를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임상은 원 개발사인 대만 골든바이오텍이 진행하는 것으로 골든바이오텍은 지난 7월 FDA 중증환자를 포함하는 임상시험 계획서 변경을 신청한 것으로 전해진다. 

위메이드가 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 및 미르4 흥행 기대감 지속 등에 급등했다.

위메이드는 전일 장 마감 후 보통주 1주당 1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위메이드는 전일 미르4 흥행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지난 26일 글로벌 출시한 '미르4'가 서버 개수를 11개에서 34개까지 증설하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라파스는 항노화 원료 레티놀 마이크로니들 관련 특허 취득에 강세다.

라파스는 전일 장 마감 후 레티놀 안정화를 위한 사이클로덱스트린을 포함하는 마이크로니들 제조용 조성물 및 이러한 조성물로 제조된 마이크로니들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본 발명의 레티놀-탑재 마이크로니들은 마이크로니들 제형에 특유한 높은피부 전달 효율을 달성하여 레티놀의 주름 개선 등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고, 화장품 시장의 주요 분야인 주름분야에서 경쟁력있는 마이크로니들 화장품을 출시하여 매출 층대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엑세스바이오가 101억원 규모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추가 주문 소식에 상승했다.

엑세스바이오는 언론을 통해 최근 한 의료기기 유통업체로부터 101억원 규모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구매 주문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주문금액은 지난해 매출액대비 8.3% 수준이며, 제품은 오세아니아 내 국가에 공급될 것으로 알려졌다.

엑세스바이오 관계자는 "미국 FDA로부터 긴급사용 승인허가를 받았다는 것이 많은 국가에서 중요한 레퍼런스로 활용되고 있다"며, "최근 오세아니아로도 우수한 성능의 제품이 성공적으로 납품되기 시작하면서 점차 재주문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실제로 동일한 기업으로부터 소규모 주문을 지속적으로 받아 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문을 포함하여 최근 한달 간 수령한 총 9건의 구매요청서 누적금액이 약 233억원에 달한다며 재주문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회사에게 매우 긍정적인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관계사 샐바시온, 코빅실-V 세계 각국 메디컬전문지서 혁신제품 선정 소식에 상승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언론을 통해 관계사 샐바시온의 코빅실-V가 영국, 미국, 베트남 등 언론에 보도된 데 이어 'Aesthetics Advisor'지에도 소개됐다고 밝혔다. 

'Aesthetics Advisor'는 코로나19에 대한 최고의 비강스프레이 베스트 10에 한국 관련 기업 최초로 샐바시온의 코빅실-V를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샐바시온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백신의 돌파감염 및 지속적인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과 맞물려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파경로가 비강 내 섬모세포를 근원지로 하고 있음이 밝혀지면서, 백신과는 또다른 화학적, 물리적 작용기전의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제로 비강스프레이가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인텔리안테크는 안테나 공급 물량 증가 기대감에 상승했다.

KTB투자증권은 샐바시온에 대해 스페이스X외 5개 LEO 사업자(원웹, 아마존, SES, TELESAT, Iridium)와 안테나 공급 논의 중이며, 예상보다 빠르고 많은 LEO 물량에 대응하여 추가 증설 진행하고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신규 공장이 증축되는 2022년부터 약 1100억원에 달하는 원웹 향 수주잔고와 신규 LEO 사업자 향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은 렘데시비르+렌질루맙 코로나19 임상 승인 소식 속 렌질루맙 국내 및 필리핀 판권 확보 사실 부각에 상승했다.

전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입원치료를 요하는 코로나19 환자들에 대한 새로운 치료 약제 발굴을 위한 다기관 임상 시험이 승인되었고, 이는 산소치료가 필요한 코로나19 환자 대상으로 remdesivir + lenzilumab의 안전성과 치료효과를 비교하기 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케이피엠테크와 텔콘RF제약이 지난해 11월 렌질루맙의 국내 및 필리핀 지역 판권을 확보한 사실이 금일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