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7오후특징] ESR켄달스퀘어리츠, 신규 자산 편입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827오후특징] ESR켄달스퀘어리츠, 신규 자산 편입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8.27 16:29
  • 최종수정 2021.08.2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ESR켄달스퀘어리츠가 신규 자산 편입을 통한 성장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동사에 대해 향후 연평균 30% 이상의 자산 확장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공실률과 임대료의 안정적인 관리(리스크 분산)가 가능하고, ETF 편입으로 수급에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 등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경쟁자가 없는 국내 물류센터 시장에서 빠른 확장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코스닥

넥스턴바이오 자회사 로스비보가 일라이 릴리와 당뇨병 치료제 개발 관련 기밀 유지협약(CDA)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자회사 로스비보 테라퓨틱스가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와 당뇨병 치료제 개발 및 기술수출을 위한 기밀 유지협약(CD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CDA 체결을 통해 로스비보와 일라이 릴리는 miRNA를 활용한 당뇨 치료 신약 RSVI-301/302 파이프라인의 기술 수출 및 당뇨병 치료제 공동개발을 위해 본 계약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당뇨병 완치를 목표로 하는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유수의 글로벌 제약사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며, "로스비보와 일라이 릴리의 이번 CDA 체결을 시작으로 당뇨병 신약 치료제 개발이 진척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