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6오후특징]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블소2' 실망에 반사이익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826오후특징]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블소2' 실망에 반사이익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8.26 15:14
  • 최종수정 2021.08.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유나이티드제약이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UI030' 국내 및 국제 특허 출원 소식에 상승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흡입 치료제로 개발 중인 'UI030' 대한 국내 특허를 출원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150여개국에 우선권을 가지는 국제특허(PCT, 특허협력조약) 출원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에는 치료제의 주성분인 부데소니드 및 아포르모테롤의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용도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 코스닥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흥행 기대감 지속 속에 엔씨소프트 블소2 실망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 등에 급등했다.

동사의 '오딘:발할라 라이징' 최대의 경쟁작으로 꼽혔던 엔씨소프트의 신작 '블레이드앤소울2'가 이날 0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된 가운데,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금일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급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동사의 주가는 반사이익 기대감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같은날 넷마블의 신작 '마블퓨쳐 레볼루션'도 출시된 가운데, 넷마블의 주가도 약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동사는 금일 언론을 통해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각인' 시스템 및 신규 던전 '그림자 성채'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으며, 신규서버 3개를 추가로 증설해 총 66개의 서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