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0오전특징] 솔루에타 자회사 합병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820오전특징] 솔루에타 자회사 합병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8.20 11:33
  • 최종수정 2021.08.2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솔루에타는 필터 제조업체 필터사이언스 흡수합병 결정에 20일 주가가 급등했다.

솔루에타는 전일 장 마감 후 필터 제조/판매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필터사이언스를 흡수합병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솔루에타 관계자는 합병 이후 필터사이언스는 적극적인 영업 활동 및 연구개발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코로나19로 급성장 중인 항바이러스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푸드나무가 라온피플과 AI 메타버스 헬스/피트니스 합작법인 설립 소식에 급등했다.

전일 라온피플은 언론을 통해 푸드나무와 AI 메타버스 헬스&피트니스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합작법인은 라온피플의 AI 기술에 동사의 웰니스 기반 헬스 데이터를 결합한 앱과 메타버스 PT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라파스가 300억원 규모 사모CB 발행 결정 속 급등했다.

라파스는 전일 장 마감 후 시설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뉴그로쓰원 2호 신기술투자조합 등 대상 3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을 공시했다. 전환가액은 5만1079원, 전환청구일은 2022년8월23일부터 2026년7월23일이다. 

레고켐바이오가 하반기 모멘텀 대비 저평가 분석에 상승했다.

현대차증권은 레고켐바이오에 대해 하반기부터 포순제약 LCB14 파이프라인의 임상 1상 중간 결과 발표 예정되어 있으며, 자금 유입을 통해 신규 파이프라인 후보물질의 임상 1상 진입 본격화 예정으로 단계별 마일스톤 유입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ADC 후보물질에 대한 연내 추가 기술이전 2~3개 체결될 것으로 예상되어 하반기 모멘텀이 기대된다며, 내년부터 본격화되는 임상 1상 진입 등으로 하반기 기대 모멘텀 대비 저평가돼 있다고 밝혔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주식병합 결정 속 싸이월드W와 메타버스 광고 사업 등 MOU 체결 모멘텀 지속 등에 상승했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전일 장 마감 후 1주당 가액 100원을 500원으로 병합하는 주식병합 결정을 공시했다.

한편, 전일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언론을 통해 싸이월드W의 메타버스 서비스인 싸이클럽에 적용될 광고 플랫폼 개발 및 구축, 트래픽 확대를 위한 광고 마케팅 협업,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를 비롯한 블록체인 사업 공동 추진 등을 목적으로 싸이월드W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