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19오전특징] 동원시스템즈 엠케이씨 흡수합병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819오전특징] 동원시스템즈 엠케이씨 흡수합병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8.19 11:24
  • 최종수정 2021.08.1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동원시스템즈가 2차전지용 캔 제조업체 엠케이씨 흡수합병 결정에 19일 주가가 강세다.

동원시스템즈는 전일 장 마감 후 주식회사 엠케이씨를 흡수합병키로 결정했다. 

엠케이씨는 2차전지용 캔 제조업체로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엠케이씨 합병을 통해 2차전지용 캔 사업까지 확대하며 2차전지를 중심으로 한 첨단소재 사업을 강화할 것으로 전해졌다.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성문전자는 25억원 규모 친환경 자동차 콘덴서용 증착설비 취득 결정 속 강세다.

성문전자는 전일 장 마감 후 25억원 규모(자산 총액 대비 6.19%) 유형자산 취득 결정을 공시했다. 
 
친환경 자동차(전기차 등)의 수요 증가에 따른 생산량 확대 목적으로 친환경 자동차 콘덴서용 증착설비를 취득한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대만 양대 마켓서 매출 1위 소식에 상승했다.

엔씨소프트는 언론을 통해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이 대만 양대 앱마켓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8일 오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의 효과이며, '리니지2M'은 올해 북미와 유럽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3월 ‘리니즈2M’의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지 서비스명은 '天堂2M(티엔탕2M)'이다.

한편, 엔씨소프트의 지난 2분기 대만 매출은 '리니지2M' 출시로 전 분기 대비 552% 성장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한양증권이 올해 및 내년 이익 추정치 상향 등에 상승했다.

유안타증권은 한양증권에 대해 2분기 당사 추정치를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한 가운데, 시장 상황과 무관하게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며 호실적을 반영하여 올해와 내년 이익 추정치를 약 16% 상향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기준금리 인상으로 증시가 둔화되고 타 증권사 실적이 감소하더라도 독보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현재 경영진이 취임한 2018년 이후 시장 환경과 무관하게 매 분기 트레이딩 및 상품손익에서 이익을 실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고성장으로 PF를 확대할 수 있는 여력이 늘어나고 있고, 위탁매매 수수료의 비중이 낮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