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면분할한 앤비디아(NVDA), "실적 발표 전 주가 조정시 매수 의견"
액면분할한 앤비디아(NVDA), "실적 발표 전 주가 조정시 매수 의견"
  • 이지선 기자
  • 승인 2021.07.26 13:28
  • 최종수정 2021.07.2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시카고)이지선 기자] 유명 주식 블로거인 더아시안 인베스터는 GeForce RTX GPU 판매의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 앤비디아(NVDA)의 매출 및 총마진율의 성장세가 뛰어날 것이라고 평가했다. 게임 사업부문의 성장 모멘텀이 강해 상승 여지가 28%에 달하며 향후 전망은 매우 낙관적이라고 평가했다. 

앤비디아는 지난 7월 20일 4:1로 자사주를 액면분할을 실시했다. 이로 인해 발행 주식 수가 4배로 늘어났고, 주가를 낮춰 개인 투자자들이 동사 주식의 매수를 용이하게 했다. 유동성 또한 증가시켰다. 동사는 오는 8월18일에 2022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보고할 예정이다. 시장은 매출 성장세가 매우 뛰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2022 회계연도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84%, 전분기 대비 13% 늘어난 것으로 보고됐다. 게임 부문 매출은 2017 회계연도 이후 연 평균 22% 성장률을 기록했고 데이터센터 분야는 86%를 기록했다. 데이터센터 부문의 매출 성장률은 2020년 멜라녹스 인수를 통해 고성능 컴퓨터 시장 및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점유율을 크게 확대했다.  

엔비디아의 매출의 상당부분이 게임 및 데이터센터 사업부문을 통해 올리고 있다. 게이 사업부문의 2022 회계연도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 증가한 27억6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2분기 매출도 GeForce RTX 30 시리즈 GPU의 판매호조로 인해 분기 매출이 10%~1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터센터 사업부문의 제2의 매출원으로 2022 회계연도 1분기 매출이 둔화세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경영진의 나머지 분기 전망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더아시안 인베스터는 "2분기 매출은 한 자릿수 중반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실적 발표시 ARM 인수 관련 소식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또 하나 주목해야 할 부분은 암호화폐 채굴 프로세서 및 CMP 사업부문의 실적이다. 최근 중국 정부가 암호화폐 채굴 업체들에 대한 대규모 규제와 단속활동을 벌인 것이 실적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볼 필요가 있다. 1분기엔 암호화폐의 가격의 강세로 인해 CMP에 대한 수요가 급증해 2022 회계연도 총매출은 15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중국 정부의 단속 활동으로 인해 암호화폐의 가격이 급락해 이 사업부문의 매출의 감소가 불가피해 보인다. 게임 및 데이터 센터 부문의 매출을 제회한 나머지 사업부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 전장, OEM/기타) 부문의 매출은 10억~12억 달러에 달할 것이다. 

더아시안 인베스터는 "앤비디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부분은 마진율이다. 엔비디아의 총마진율은 매넬녹스의 인수로 인해 데이터센터 사업부문의 실적의 강세로 인해 뛰어난 성장세를 보여왔다"면서 "동사의 비GAAP 기준 총마진은 게임 사업부문의 강세와 가격 결정력으로 인해 70%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엔비디아 비GAAP 마진율 추이, 출처: Nvidia

엔비디아 주식의 50일 이동 평균 및 200일 이동 평균 가격은 각각 179달러와 147달러다. 더아시안 인베스터는 "주가가 액면분할 후 조정을 받아 50일 이동 평균이나 200일 평균 이하로 떨어지게 된다면 매수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했듯 성장세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긍정적인 요소들이 충분해 2분기 실적 발표후 주식 역대 최고가를 갱신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엔비디아 주가 추세, 50일 이동 평균선, 200 이동 평균선, 출처: YCharts

시장은 엔비디아의 올해 매출 성장률이 50%를 상회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내년에 이보다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동사 주식의 PER는 45배에 거래되고 있지만 향후 매출 성장률을 감안하면 그다지 높아 보이진 않는다. 

높은 밸류에이션은 고성장 주에선 흔희 볼수 있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만약 엔비디아의 매출이나 마진율 성장률이 정체하거나 감소하면 주가는 밸류에이션은 재평가를 받아 상당히 하락할 리스크가 있다. 현재 진행중인 ARM의 인수가 승인을 받지 못하거나, 가상화폐가 전면 금지 된다면 주가에 상당한 압박을 가할 것이다. 그러나 암호화폐의 제도권 안으로 들어오게 하려는 정책을 여러 국가에서 펼치고 있기 때문에 가상화폐 관련 리스크는 그렇게 커보이진 않는다. 

더아시안 인베스터는 "엔비디아의 사업부문은 전반적으로 강세를 이어갈 것이며 2022 회계연도 2분기 매출 성장률은 게임 부문 및 GeForce RTX GPU의 매출 강세의 주도로 인해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면서 "동사의 비GAAP 총마진은 70% 육박할 것이며 주요 매수 포인트는 179 달러와 147 달러"라고 제시하며 투자 의견을 매우 낙관적으로 냈다.

이지선 기자 stockmk2020@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