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4오전특징] KG ETS 저평가 분석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614오전특징] KG ETS 저평가 분석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6.14 11:22
  • 최종수정 2021.06.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KG ETS가 저평가 분석에 강세다.

하나금융투자는 14일 KG ETS에 대해 현재 주가는 자회사 지분가치만으로도 설명 가능한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지난해 말 KG스틸 대상 추가 지분 취득(48%→51%)에 따라 올해 1분기부터 KG동부제철 등 자회사 실적의 연결 인식이 시작됐으며, 이에 따른 보유 지분가치는 현재 KG동부제철 향 시가로만 3700억원을 초과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철강 부문은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철강 생산량 감소, 주요 철강 생산국의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규제 실시 등에 따른 추가 밸류에이션 상향이 가능하며, 올해 환경에너지 및 바이오 부문(본사)의 외형 성장까지 고려할 때 현재 주가는 확실한 저평가 국면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9426억원(+1812% YoY), 영업이익은 2340억원(+1125%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디자인이 1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강세다.

디자인이 지난 11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한상만 등을 대상으로 7만7052주(9억9900만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엠케이전자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에 상승했다.

언론에 따르면, 동사가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세에 힘입어 원재료 연동제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관련 엠케이전자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제품의 품질 향상과 적극적인 영업 대응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과 해외 고객군을 확장했고, 신뢰와 소통을 기반으로 원재료 연동제의 성과를 만들어 내어 원자재 상승 등 인플레이션 발생 시에 오히려 실적 향상이 더욱 뚜렷하게 증가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더네이쳐홀딩스가 테일러메이드 인수 참여 소식 속 상승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센트로이드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센트로이드PE)가 인수하는 글로벌 용품업체 테일러메이드 인수전에 동사를 전략적투자자(SI)로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센트로이드PE는 최근 4~5년간 MZ세대를 대상으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인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를 보유한 더네이쳐홀딩스를 SI로 선정했다고 밝혔으며, 센트로이드PE와 동사는 테일러메이드 인수를 통해 국내 및 아시아 지역에서 골프 의류 사업을 확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즈미디어가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 기술 활용 NFT 플랫폼 구축 협력 소식에 상승했다.

이즈미디어는 언론을 통해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기반 프로토콜을 활용해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 구축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2상 첫 환자 투약 시작 소식에 상승햇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언론을 통해 지난 11일(현지시간)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후보물질 'BBT-401' 다국가 임상 2상 중·고용량군 시험의 첫 환자 투약을 미국에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지난해 미국 활동성 궤양성 대장염 환자군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2상 저용량군 시험 이후 10개월 만에 시행하는 시험이며, 이후 핵심 환부인 대장 말단까지의 약물 도달률을 개선한 제형을 개발해 이번에 이를 적용한 중·고용량임상을 하게된 것으로 전해졌다.

중·고용량군 시험은 중등증과 중증 궤양성 대장염 환자 36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뉴질랜드, 미국, 폴란드, 한국, 우크라이나 등 5개국에 있는 임상기관 약 36곳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중간 데이터 발표는 내년 상반기쯤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진매트릭스가 지카바이러스 후보 백신 비임상 유효성 평가 결과 국제 학술지 게재 소식에 상승했다.

진매트릭스는 언론을 통해 지카바이러스 후보 백신의 비임상 유효성 평가 결과가 국제 바이러스 학회의 공식 학술지인 'VIROLOGY' 최근호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진매트릭스는 자체 개발한 지카바이러스 후보 백신 GMZ002의 비임상 효력 시험을 통해 치사량 이상의 바이러스 공격 접종에 대해 100%의 보호 효과를 입증했으며, GMZ002는 야생형보다 세포 배양 생산성이 100이상 증가된 것으로 전해졌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