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3오후특징] 우진, 소형 원전용 계측기 설계 소식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603오후특징] 우진, 소형 원전용 계측기 설계 소식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6.03 16:20
  • 최종수정 2021.06.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우진이 소형 원전용 계측기 설계 진행 소식에 급등했다.

회사가 기존에 생산 중인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를 소형 원전에 맞게 설계하는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는 계측기의 기술이 소형 원전이라고 상이한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소형 원전에 맞추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라며, 소형 원전이 추진될 시점에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세원이앤씨가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개발 프로젝트 참여 소식에 상승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 우주개발사업 수행 시 필수 운송수단인 우주발사체의 장치 분야 기술력에 대한 우수성을 재입증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누리호' 추진기관의 성능·내구성을 검증하는 추진기관시스템 시험설비의 일부 장치 분야 설비 구축 및 운용 프로젝트를 2014년부터 현재까지 수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 코스닥

한국비엔씨가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 '안트로퀴노놀' 미국 임상 2상 긍정적 DMC 결과 확인 소식에 소폭 상승했다.

회사는 미국 FDA에서 승인받아 실시중인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Antroquinonol) 임상2상 시험 관련 투약 피험자 80명에 대한 2차 DMC결과,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으로 입원한 경증 및 중등증 환자에서 효과와 안전성이 확인돼 용량변경이나 임상시험계획서 변경없이 피험자 모집과 임상시험을 지속해도 된다는 동의와 승인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또한, 당초 피험자 선정기준인 경증내지 중등증 코로나감염 입원환자에서 비침습적 호흡과 고농도 산소가 필요한 중증환자에까지 확대하는 것을 권고받았다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