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3오전특징] 에이디엠코리아 상장 첫날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603오전특징] 에이디엠코리아 상장 첫날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6.03 11:25
  • 최종수정 2021.06.0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에이디엠코리아가 신규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3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한 동사의 주가는 공모가 3800원을 상회한 7600원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뒤 상한가를 기록중이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제약회사, 바이오벤처 등에 임상시험과 관련한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으로 주요 매출은 임상시험 대행용역(Clinical Trial), 시판후조사(rPMS) 등에서 발생하고 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덕우전자가 2021 애플 공급사 리스트 명단 포함 소식에 급등했다.

언론에 따르면 애플이 최근 발표한 2021년 애플 공급사 리스트 명단에 한국은 공급지역 기준 23곳이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본사 소재지 기준으로 재분류해보면 국내 기업은 총 13곳이며, 덕우전자도 해당 리스트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에이스테크가 하반기 실적 개선 및 오픈랜 시장 개화 수혜 기대감 등에 강세다. 

키움증권은 에이스테크에 대해 5G 인프라 투자가 재개되는 하반기부터 업종 내에서 가장 탄력적인 실적 개선과 재평가를 이루어낼 것으로 전망했다. 

베트남 신규공장 증축 및 수직 계열화, 자산 건전화및 인력 배치 효율화를 통한 체질 개선 작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5G 기지국 인프라 투자 재개를 앞두고 글로벌 점유율 개선이 예상되는 국내외 유력 통신장비 업체를 통해 라디오시스템 및 북미향 매출 비중이 급격하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오픈랜 시장 개화의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픈랜은 장비 업체간 호환성 및 다양한 소프트웨어 수용성 측면에서 5G, 6G 네트워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이라며, 에이스테크는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인한 글로벌 점유율 개선이 예상되는 글로벌 통신장비 업체 내에서 시스템 공급자로서의 지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큐어는 도네페질 패취 의약품품목허가 승인(수출용의약품)에 상승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도네페질 패취 의약품품목허가 승인 공시했다. 품목명은 도네시브패취25(도네페질), 도네시브패취50(도네페질)이다. 

이는 알츠하이머병 환자를 대상으로 하루 1회 복용하는 도네페질 경구제를 주 2회 부착하는 제형으로 개발한 개량신약이며, 경구제 대비 복약 순응도를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아프리카TV가 후원 시스템 보편화 및 광고 고성장 주목 분석 등에 상승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아프리카TV에 대해 보편화 되는 후원 시스템과 광고 고성장에 주목해야 된다고 분석했다. 

특히 후원 문화가 보편화 되며 동사의 결제율도 지속 증가(1Q21 4.8%)하고 있으며, UI 등 서비스 개선을 통해 유저 참여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 있어 중장기 결제율 상승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