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2오전특징] 자연과환경 도시재생사업 기대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602오전특징] 자연과환경 도시재생사업 기대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6.02 11:39
  • 최종수정 2021.06.0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자연과환경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 도시재생사업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상한가다. 

윤석열 전 총장이 "도시 개발의 독과점과 규제를 풀어야 1인 가구, 2인 가구 등 변화하는 가구 특성에 따른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며 도시재생사업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에 수질정화·지하수 정화·조경 등 환경생태복원사업을 하고 있어 도시재생뉴딜사업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는 자연과환경이 2일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아울러 경부선 철도 지하화 및 서울역~용산역 숲길 조성 소식도 동사의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코스피 코스닥 거래소 금융 그래프 주가 증권 주식 사진= 픽사베이
코스피 코스닥 거래소 금융 그래프 주가 증권 주식 사진= 픽사베이

TJ미디어는 노래방 산업 정상화 기대감에 상한가다.

언론에 따르면, 지난 1년간 노래방 산업이 코로나19로 인해 극심한 부진을 겪었던 가운데,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수 증가에 따른 노래방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이다.

이에 노래반주기 사업 전문업체인 TJ미디어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지어소프트가 자회사 오아시스마켓이 IPO 대표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을 추가 선정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지어소프트의 자회사 오아시스마켓은 언론을 통해 NH투자증권에 이어 기업공개(IPO) 대표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을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의 장외 몸값은 5000억원에 이르렀고, 1조원 몸값 달성에 대한 전망도 제기되고 있다. 

케이엔제이가 SiC Focus Ring Aftermarket 개화에 따른 수혜 분석에 강세다.

교보증권은 케이엔제이에 대해 SiC Focus Ring Aftermarket 개화에 따른 동사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케이엔제이 부품사업부 매출은 대부분 SK하이닉스향 Aftermarket SiC Focus Ring에서 발생한다며, 올해 하반기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S사도 SiC Focus Ring 공급부족 등의 리스크를 방지하기 위해 동사와 여러 공정에서 테스트 진행 중이며 일부는 채용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덴티스가 총 40억원 규모 의료기기 분야 국책과제 2건 선정 소식에 상승했다.

덴티스는 전일 언론을 통해 최근 총 40억원 규모의 개발과제 2건에 잇따라 선정됐다고 밝혔다. 

덴티스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비말차단 및 감염예방을 위한 정화된 압축공기 순환 시스템이 장착된 치과용 진료등개발'과제를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약 10억원 규모로 동사가 주관하고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참여해 오는 2023년12월까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주관 '통합제어형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토탈 수술실 의료기기 시스템 개발' 과제의 주관사로 양산부산대학교병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함께 과제를 수행하며, 이번 과제는 오는 2024년12월까지 45개월간 약 30억원 규모다. 외과 및 치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통합 컨트롤 수술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비티는 올해 및 내년 실적 호조 전망에 상승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엔비티에 대해 올해 성장률이 시장 기대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이 본격화되면서 B2C 광고주들의 재유입이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