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LULU), 폭발적인 성장..."향후 전망 낙관적"
룰루레몬(LULU), 폭발적인 성장..."향후 전망 낙관적"
  • 이동훈 기자
  • 승인 2021.05.28 17:25
  • 최종수정 2021.05.2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시카고)이동훈 기자] 호리잔틀 캐피탈은 룰루레몬(LULU)의 강한 실적이 지속됨에 따라 높은 밸류에이션에 거래되고 있지만 주식의 전망은 낙관적이라고 평가했다. 

지난 10년간 룰루레몬은 강한 성장률과 시장 점유율을 확장 시켜왔고, 성장률은 다른 소매업체들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적이 부진했던 2020년에도 지속됐다. 매출은 전년 대비 10%이상 늘어났고 영업 현금 흐름은 20%이상 늘어났고 주식은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됐다. 

룰루레몬의 3대 성장 계획은 2023년까지 성장세를 지속하기 위한 것으로 "파워 오브 쓰리 (Power of Three)"라고 불린다. 이 성장 계획은 남성과 전자 상거래 분야 매출을 두 배 이상 늘리고 해외 시장 매출을 네 배 이상 늘렸다. 호리잔틀 캐피탈은 "미국 경제의 재개장과 강한 소비자 심리를 감안하면 룰루레몬의 올해와 내년 실적은 엄청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게다가 2023년 이후에도 성장세를 이러갈 호재 및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Source: Lululemon Investor Relations)
혁신과 신제품, 출처:  Lululemon Investor Relations

룰루레몬은 시장 점유율과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 현재 제품군을 혁신하면서 신제품인 운동화 시장에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2021년에 미국 운동화 시장의 연간 매출 규모는 920억 달러였고 글로벌 시장의 총 매출은 4조6800억 달러였다. 이 시장의 규모는 상당하며 성장 잠재력 또한 엄청나다. 호리잔틀 캐피탈은 "룰루레몬에서 출시 예정인 운동화가 인기를 끌지를 미정이지만 블랜드 인지도난 인기를 감안하면 성공 확률은 충분히 높다"고 판단했다. 연구 전문 조사 기관인 파이퍼 샌들러에 의하면 아직 출시 되지도 않은 룰루레몬 운동화는 이미 탑10에 들 정도로 충성 고객층이 상당함을 알수가 있다. 이 조사 결과는 신상 운동화 출시 및 안착할 것이라는 예상을 할수가 있다. 경영진 또한 오랬동안 준비했던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올바른 접근법을 수행함에 따라 향후 회사 실적 및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줄것으로 보인다. 

작년에 인수한 '미러'사는 신규 사업부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급증한 가정용 운동 분야의 높은 수익률로 인해 미국의 전면 개방 후에도 현재 수준의 인기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미러의 구독 사업을 통해 높은 마진률등의 긍정적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펠로톤(PTON)을 기준으로하면 미러의 성장률은 올해에도 큰 부담었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펠로톤의 가장 최근 구독자는 25%이상 증가했고 매출은 20%이상 늘어났다. 호리잔틀 캐피탈은 "미러는 강한 성장류을 지속할 것이며 향후 분기 실적은 좀더 지켜봐야 한다"고 분석했다. 

룰루레몬의 경영진은 동사의 성장세가 아직 초기 단계라고 보고있다. 해외 시장을 보면 특히 그렇다. 동사는 불과 14%의 매출을 해외 시장에서 기록하고 있다. 해외 시장중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은 중국이다. 중국에서 인기가 많은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NKE)의 중국 시장 매출은 2017년에 비해 17%이상, 매출은 30억 달러에서 67억 달러로 증가했다. 호리잔틀 캐피탈은 "룰루레몬은 중국 전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고 현재 55개의 매장이 있다. 아직 규모가 작지만 장기적 성장 잠재력이 상당"하다. 

룰루레몬의 매출은 2010년 7억1,200만 달러에서 44억 달러로 늘어났고 이는 연 평균 성장률이 20%임을 의미한다. 동 기간 EBITDA의 연간 평균 성장률은 16%로 1억8,000만 달러에서 8억300만 달러로 증가했다. 동 기간 동안 운영 현금 흐름도 1억3,000만 달러에서 5억2,300만 달러로 네 배 이상 증가했고 부채 또한 전혀 없다. 발행 주식수를 줄이기 위해 적극적 자사주 매입도 2013년 이후 계속 단행해 왔다. 주식은 EV/EBITDA 멀티플의 40배에 거래되고 있다.  

호리잔틀 캐피탈은 "룰루레몬은 10년 넘게 강한 실적을 이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인해 현재 주식은 높은 밸류에이션에 거래되고 있다. 동사의 신발 시장의 진출은 향후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며 미국과 해외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다. 최근에 인수한 미러 사업부문의 성공은 여전히 미지수이나 구독 모델이 성공한다면 높은 마진율 및 현금을 제공하며 사업도 다각화 하는 순기능이 있다"고 평가하며 투자 의견을 낙관적으로 냈다. 

이동훈 기자 usinvestmentidea2020@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