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승욱 산업장관, 경총 방문…"제조강국 위상 다질 것"
문승욱 산업장관, 경총 방문…"제조강국 위상 다질 것"
  • 이동희 기자
  • 승인 2021.05.14 16:46
  • 최종수정 2021.05.1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4일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에서 손경식 경총 회장과 면담을 나누고 있다.(사진=한국경영자총협회)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오른쪽)이 14일 서울 마포구 한국경영자총협회에서 손경식 경총 회장과 면담을 나누고 있다.(사진=한국경영자총협회)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4일 한국경영자총협회를 찾아 "아무도 흔들 수 없는 제조강국의 위상을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문 장관은 이날 손경식 경총 회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핵심인재를 양성해 주력산업 혁신과 신산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장관은 최근 우리 경제가 탄소중립 실현, 디지털 전환,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으로 커다란 전환기에 들어섰다고 평가했다. 

손 경총 회장은 "우리 경제의 미래비전을 수립하기 위해 산업현장에서 답을 찾고자 하는 정부의 노력에 크게 기대하며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그는 투자 활성화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려는 기업의 노력도 강조하며, 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산업부는 이번 경총 방문을 계기로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혁신, 핵심 인력 양성, 발전적 노사관계 정립 등을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문 장관의 경제단체 방문은 지난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 이어 두 번째다

앞으로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무역협회 등 단체에도 순차로 방문할 예정이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