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6월까지 이차전지 산업발전 전략 수립”
성윤모 “6월까지 이차전지 산업발전 전략 수립”
  • 박정도 전문기자
  • 승인 2021.04.27 16:34
  • 최종수정 2021.04.2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6일 포스코케미칼 세종 2공장을 방문해 이차전지 양극재·음극재 제조시설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있다. (제공: 산업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6일 포스코케미칼 세종 2공장을 방문해 이차전지 양극재·음극재 제조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제공: 산업부)

[인포스탁데일리=박정도 전문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급변하는 이차전지 산업환경 대응을 위해 6월까지 ‘이차전지 산업발전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성 장관은 이날 이차전지 양극재·음극재 생산 기업인 포스코케미칼을 방문해 배터리 제조시설 공정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이렇게 말했다.

성 장관은 “고성능·저가격·고안전 기술확보 경쟁 및 자원순환, 공급망 관리 등 글로벌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차세대 기술확보는 물론 소부장 생태계, 전문인력 등 산업기반 강화와 생태계 전반의 연대 및 협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포스코케미칼은 첨단 자동화 공정을 적용한 국내외 신규 인프라를 활발히 구축하고 있다. 포스코의 자원개발과 연계해 리튬(아르헨티나), 흑연(아프리카) 등 원자재부터 양극재·음극재까지 안정적인 이차전지 공급망 구축에 기여하고 국책 연구과제를 통해 인조흑연, 표면개질형 천연흑연, 배터리 재활용을 통한 소재개발 등 고성능·친환경 이차전지 소재 적용을 위해 지속해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성 장관은 “산업부도 이차전지 산업이 안정적인 생태계 속에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는데 정부의 역량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했다.

박정도 전문기자 newface03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