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6오전특징] 수젠텍 코로나 키트 美 승인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426오전특징] 수젠텍 코로나 키트 美 승인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4.26 11:45
  • 최종수정 2021.04.2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수젠텍이 코로나19 신속검사키트 미국 FDA 승인에 상한가다.

수젠텍은 언론을 통해 현장 진단용으로 적용 가능한 '손끝 혈을 이용한 코로나19 항체 신속검사키트'에 대해 'CLIA면제 FDA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았다고 밝혔다. 

CLIA면제 제품은 소형 병원과 약국 등에서 진단이 가능해 다양한 공급 채널을 활용할 수 있다. 

수젠텍 관계자는 "기존에 FDA로부터 승인받은 제품은 정맥혈을 이용하기 때문에 대형병원이나 종합검진센터 등에서 사용하는 데 반해, 이번에 승인을 받은 제품은 손끝 혈 기반 현장 검사용 CLIA면제 제품으로 약국과 소형병원 등에서 판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메디콕스가 메콕스큐어메드, 코로나 치료제 유럽 임상 목적 현지 CRO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메콕스큐어메드는 지난 23일 언론을 통해 자체개발 중인 코로나 치료제의 유럽 임상 추진을 목적으로 다국적 기업 'FGK-CRO GmbH'와 CRO(임상시험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콕스큐어메드 관계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및 치료제 임상시험관리 경험이 풍부한 ‘FGK-CRO’와 계약을 통해 유럽 현지 연구자 발굴, 임상 Site 확보, 각종 실험데이터 처리 등 본격적인 현지 임상계획승인(IND) 준비 작업에 속도 낼 계획"이라며, "보자닉스 임상1상이 마무리되는 대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임상2상의 신속한 진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고켐바이오가 각종 루머에 대한 사실무근 해명 속 급등했다.

레고켐바이오는 지난 23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대표이사 구속설은 전혀 근거없는 것임을 명확하게 밝힌다고 밝혔다. 이어 25일 대표이사 구속설, 국내 C사의 당사 ADC 중국파트너사 포순제약 투자 및 투자철회설, HER2-ADC (LCB14)관련 중국 임상 실패설, ER2-ADC 임상시험 재시작설 등의 루머에 대한 입장을 내놓았다.

이에 조작된 악의적 낭설을 유포하여 피해를 입힌 발원지를 찾아 법적책임을 묻는 등 단호하게 대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대표이사 구속설 루머 등에 지난 23일 레고켐바이오의 주가가 급락세를 기록한 바 있다.

코퍼스코리아가 일본현지법인 코퍼스재팬이 아마존과 약 42억원 규모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 소식에 급등했다.

코퍼스코리아는 금일 일본현지법인 코퍼스재팬을 통해 아마존과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마존과의 계약 규모는 연간 약 42억원 규모이며 계약한 콘텐츠는 4월부터 1년간 순차적으로 일본 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서비스 될 것으로 알려졌다.

헬릭스미스가 미국통증학회서 엔젠시스 관련 포스터 발표 소식에 강세다.

헬릭스미스는 언론을 통해 지난 23일부터 사흘간 열린 제37회 미국통증학회(AAPM) 연례학술대회에서 연구진이 엔젠시스(VM202)에 관한 연구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고 밝혔다. 

엔젠시스(VM202)는 간세포성장인자(HGF) 단백질을 발현하는 유전자치료제로 총 3개 포스터로 학술대회에서 발표했다. 

삼륭물산이 자회사 SR테크노팩이 친환경 코팅필름 미국 FDA 인증 획득 소식에 상승했다. 

삼륭물산의 100% 자회사인 SR테크노팩은 언론을 통해 친환경 산소차단 코팅필름 'GB-8'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수출용 제품은 물론, 해외 현지의 신선식품, 가공식품, 음료, 주류 등 다양한 식품 포장재에 GB-8 적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포뱅크는 테슬라·삼성전자 자율주행 사업 협력 소식 속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술 개발 사실 부각에 상승했다.

삼성전자가 테슬라와 스마트 헤드램프용 발광다이오드(LED), 카메라 공급과 함께 차기 테슬라 자율주행(FSD)칩 개발 등 자율주행 사업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핵심 기술인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솔루션' 기술 개발에 성공한 바 있는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파마리서치가 올해 실적 성장 기대감에 상승했다.

교보증권은 파마리서치에 대해 올해 매출액 1317억원(yoy +21.1%), 영업이익 481억원(+43.8%)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파마리서치 주요 제품인 콘쥬란은 급여화 이후 상승세가 뚜렷하다며, 리쥬란의 경우 올해에는 수출이 회복세를 보이며 성장폭이 가팔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바이오솔루션이 3D 인공피부모델(KeraSkinTM) OECD 시험가이드라인 승인 소식에 상승했다.

바이오솔루션은 언론을 통해 3D 인공 피부모델을 이용한 독성평가법이 제 33차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시험가이드라인 국가조정자 작업반 회의에서 OECD 시험가이드라인으로 최종 승인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시험법은 아시아인 피부각질세포로 만든 3D 인체 피부모델로 실제 인체표피와 생화학적, 생리학적으로 유사한 구조와 기능을 구현해 화학물질 등이 피부에 얼마나 자극을 주는지 안전성을 평가하는 방법으로 이 시험법은 토끼를 대상으로 시행하던 피부자극 시험법(OECD TG 404)을 대체하게 된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