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20오전특징] 예스24 카뱅 지분 매각 철회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420오전특징] 예스24 카뱅 지분 매각 철회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4.20 11:45
  • 최종수정 2021.04.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예스24가 카카오뱅크 지분 매각 철회 소식에 급등했다.

언론에 따르면 최근 예스24가 추진 중이던 카카오뱅크 지분 매각을 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2일 기밀유지협약서(NDA)와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배포한 뒤 16일까지 인수의향서를 받았지만 매각을 철회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카카오뱅크의 지분가치가 꾸준히 상승하자 더 큰 시세차익을 얻고자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예스24는 2020년 사업보고서 기준 카카오뱅크의 지분 1.40%(568만1393주)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소식 속 예스24의 최대주주인 한세예스24홀딩스도 동반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클라우드에어가 산업배출 온실가스 저감 특허 기술 추가 획득 소식에 급등했다. 

클라우드에어는 언론을 통해 조선대 산학협력단과 ‘글라이딩 아크 플라즈마트론 및 이를 이용한 이산화탄소 저감 시스템’ 특허기술 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에어 관계자는 "온실가스를 이용해 생산된 카본블랙 제품의 경우 환경부 환경성적표지 인증 마크 획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양도특허 확보로 친환경 탄소저감 녹색기술의 발굴 및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이센스가 2022년 연속혈당측정기 출시 기대감에 강세다.

KTB투자증권은 아이센스에 대해 2022년 연속혈당측정기가 출시될 경우 실적의 퀀텀점프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연속혈당측정기 시장은 덱스컴과 애보트, 메드트로닉의 과점 체재로 동사가 연속혈당측정기 출시에 성공할 경우 7조원 규모의 연속혈당측정기 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나무기술이 칵테일 클라우드 성장 본격화 기대감에 상승했다.

한화투자증권은 나무기술에 대해 가상화 및 클라우드 플랫폼(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모델을 모두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 All-In-One 플랫폼) 국내 1위 업체라며, 올해부터 칵테일 클라우드의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19 대비를 위해 대기업, 금융·공공기관들이 디지털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어 클라우드 플랫폼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휴마시스가 군포 신공장이 식약처 GMP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휴마시스는 언론을 통해 경기도 군포시 첨단산업단지 내 위치한 신공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서(GMP)'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동사는 기존 안양 공장과 군포 신공장 모두에서 진단키트 생산이 가능해졌으며, 두 공장의 진단키트 생산량은 기존대비 약 7~8배 늘어난 월 최대 약 2000만개, 연간 약 2억5000만개로 전망했다.

파마리서치는 1분기 호실적 기대감에 상승했다.

NH투자증권은 파마리서치에 대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03억원(+46.7% yoy), 영업이익 97억원(+113.8%)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2019년 3분기 이후 의료기기 부문 6개 분기 연속 성장이 기대되며, 보험 급여 조건 이슈로 소폭 감소했던 콘쥬란 매출도 점진적인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꾸준한 시술 인기로 리쥬란의 내수 매출 증가가 예상되며, 말레이시아향 리쥬란 수출도 견조하다고 밝혔다.

큐렉소가 올해 실적 성장 본격화 전망 등에 상승했다.

유안타증권은 큐렉소에 대해 올해 예상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484억원(YoY +23.1%)과 57억원(YoY +988.8%)으로 실적 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와 관련, 올해 실적은 지난해 흑자 전환 이후 국내외 매출이 가시적으로 확대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으며, 기승인 의료 로봇의 매출 증가 및 지역별 인허가 과정에서 신규 매출 발생이 복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이 국내 최초 360도 실시간 인터랙티브 영상관 구축 소식에 상승했다. 

자이언트스텝은 언론을 통해 디스트릭트홀딩스와 함께 대홍기획 주관, 포스코가 설립한 복합문화공간인 Park1538 내에 국내 최초 360도 실시간 인터랙티브 영상관인 철의문명관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영상관 기획 연출 및 콘텐츠 제작 전반을 담당했으며, 관객과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고도화된 시각 이펙트로 몰입감 높은 인터랙티브 실감형콘텐츠를 구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앤디포스가 자회사 네오티엑스가 면역항암제 '냅투모맙' 미국 FDA 임상 2상 IND 승인 소식에 상승했다.

앤디포스의 자회사 네오티엑스테라퓨틱스는 언론을 통해 차세대 면역 항암제 '냅투모맙(Naptumomab, NAP)'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2상 임상시험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냅투모맙'은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로저 콘버그 교수 주도하에 개발중인 종양 표적 초항원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면역 항암제로 이번 임상 2상은 비소세포폐암을 적응증으로 하여 탁센계 항암제인 탁소텔(성분명: 도세탁셀, Docetaxel)과 병용 투여할 계획이다. 

나이벡이 다중의 질환 바이오마커 기능 및 발현 억제 펩타이드 용도 관련 특허 취득에 상승했다.

나이벡은 다중의 질환 바이오마커의 기능 및 발현을 억제하는 펩타이드의 신규한 용도 관련 특허 취득을 공시했다. 

해당 특허는 펩타이드 기반 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로 개발 중인 NIPEP-NASH 의 핵심기술일 뿐 아니라 염증성 장질환 및 관절염 등과 같은 염증질환을 억제하는 펩타이드의 기술로 향후 염증, 대사성 또는 섬유화 질환 치료 연구개발과 글로벌 제약사와의 기술이전 협의 시 지적재산권 보호 및 가치 증대에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