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하반기 태양광 수요 고성장으로 수혜 기대”
“한화솔루션, 하반기 태양광 수요 고성장으로 수혜 기대”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1.04.15 14:01
  • 최종수정 2021.04.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솔루션 CI.
한화솔루션 CI.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하반기 태양광 수요가 증가로 한화솔루션의 하반기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신한금융투자는 15일 한화솔루션이 상반기에는 화학, 하반기에는 태양광 부문을 중심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1분기 한화솔루션의 실적은 매출액 2조 6177억원, 영업이익 2315억원으로 추정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4%, 38.5%씩 증가한 수준이며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인 2268억원을 소폭 웃도는 수치다.

이진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실적 호조의 주요인은 전분기 일회성 비용소멸과 화학 부문의 실적 개선”이라며 “美 한파에 따른 공급 차질과 견조한 수요로 PVC, LDPE뿐만 아니라 TDI, 가성소다 스프레드도 회복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화학 업황의 호조는 2분기까지 이어지고 하반기로 갈수록 태양광 부문의 실적 모멘텀이 더 확대될 것으로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상반기 화학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19%가 기대되며 공급 정상화로 하반기에는 소폭 둔화가 예상된다”면서 “다만, 경기 회복에 따른 수요 개선으로 인해 높은 수익성 자체는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태양광 원재료에 대한 가격 부담이 1분기 이후 완화되며 태양광 글라스와 웨이퍼도 하향 안정화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BNEF에 따르면 올해 태양광 전체 수요는 전년 대비 29% 늘어난 185GW(기가와트) 수준으로 중국, 미국, 유럽 등이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한화솔루션의 주력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서의 수요 확대에 따른 태양광 관련 출하 증가 등에 힘입어 실적은 하반기로 갈수록 더욱 확대되는 흐름을 보여줄 것”이라며 “태양광 수요 고성장에 따른 실적 확대로 고평가 우려는 해소되고 상승세는 재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美 태양광 시장은 바이든 정책 모멘텀에 따른 강한 성장세가 예상된다”며 “한화솔루션은 미국 주거용·상업용 시장 점유율 1위로 최대 수혜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 7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상철 기자 gmrrnf123@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