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5오전특징] 알로이스 디즈니 기대감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405오전특징] 알로이스 디즈니 기대감에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4.05 11:50
  • 최종수정 2021.04.0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디즈니 OTT 국내 상륙 임박 기대감에 디즈니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지난 3일 언론에 따르면, 웨이브가 2일 공지를 통해 인기 디즈니 영화 서비스 중지 계획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겨울왕국'·'어벤져스'·'아이언맨'·'스타 워즈 시리즈' 등 디즈니 대표작이 오는 30일 중단될 예정이다.

웨이브의 디즈니 콘텐츠 서비스 종료에 따라 디즈니의 국내 상륙이 임박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는 가운데, OTT 셋톱박스 전문업체인 알로이스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20년 제임스 전 월트디즈니 부사장 겸 마텔 제너럴 매니저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한 바 있는 손오공, 디즈니 계열사인 A&E텔레비전네트웍스가 IHQ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점도 시장에서 부각되는 모습이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롯데정밀화학이 1분기 실적 호조 전망에 상승했다.

SK증권은 롯데정밀화학에 대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추정치는 각각 3356억원, 331억원이 예상돼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ECH, 가성소다 가격이 모두 턴어라운드하고, 암모니아도 물동량 확대에 따른 매출 개선이 예상되기 때문 등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그린소재 셀룰로스는 올해 상반기 증설을 앞둬 총 6.4 만톤에서 하반기 8.0 만톤으로 25% 생산능력이 확대될 예정이라며, 나무 펄프를 기반으로 하기에 친환경 트렌드에 부합하고 의약품/대체육이라는 신 시장 진입을 바라보고 있다고 밝혔다. 

빅히트가 미국 대형 제작사 Ithaca Holdings 인수 결정에 상승했다.

지난 2일 장 마감 후 미국 법인을 통해 해외 레이블을 인수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Big Hit America Inc. 주식 9억5000만주를 1조700억원에 추가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또 종속회사 BH Odyssey Merger Sub LLC, Ithaca Holdings LLC를 역합병키로 결정했다. 

아울러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확보 목적으로 Scott Braun 등 대상 86만3209주(1817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및 운영자금 등 확보 목적으로 222만7848주(4399억원) 규모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이와 관련, 하나금융투자는 빅히트에 대해 이번 Ithaca Holdings 인수로 글로벌 1위 기획사 및 팬 커뮤니티 플랫폼이 되었으며, 가속화된 고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코오롱인더가 CPI필름을 세계 최초 폴더블 노트북에 적용했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코오롱인더는 언론을 통해 글로벌 PC업체 레노버가 출시한 세계 최초의 폴더블 노트북인 레노버 싱크패드 X1 폴드(X1 폴드)에 자사의 투명 폴리이미드(PI)필름인 CPI®필름이 커버윈도우로 사용됐다고 밝혔다. 

폴더블폰에 주로 적용되던 투명 PI필름이 중대형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으로, 특히 박막유리 커버윈도우에는 적용이 힘든 터치펜 기술도 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LG전자가 MC사업부 철수 결정에 소폭 상승했다.

LG전자는 휴대폰 사업 경쟁 심화 및 지속적인 사업부진, 내부자원 효율화를 통해 핵심사업으로의 역량 집중 및 사업구조 개선을 위해 5조2171억원(최근 매출액대비 8.2%) 규모 MC사업부문 생산 및 판매를 종료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MC 사업 종료로 단기적으로는 매출액 감소가 있을 수 있으나 중장기적으로는 사업 체질 및 재무구조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