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9오전특징] 에쓰씨엔지니어링 수주 기대감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319오전특징] 에쓰씨엔지니어링 수주 기대감에 강세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3.19 11:19
  • 최종수정 2021.03.19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에쓰씨엔지니어링이 올해 수주 기대감에 강세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언론을 통해 EPC(설계·조달·시공) 사업의 전통적 비수기에 해당하는 1분기부터 계약 체결이 임박한 고부가 산업용 기초 소재 분야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규모성 있는 다수의 프로젝트에 대한 수주 협의가 진행중이며, 올해 수주 금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승규 에쓰씨엔지니어링 대표는 "지난해 전방산업의 설비 투자 지연으로 신규 수주가 부진했지만 올해는 1분기부터 수주가 활기를 띠고 있다"며, "수주 증가와 함께 신성장 사업 진출을 통해 올해는 실적 개선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롯데케미칼이 1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 상회 전망에 상승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롯데케미칼에 대해 1분기 영업이익이 5303억원을 기록해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춘절 이후 본격적인 시황 개선으로 전 사업부의 실적이 개선된 가운데 특히 LC Titan, Olefin의 개선이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했다.

HSD엔진이 선박엔진 가격 상승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에 소폭 상승했다.

하나금융투자는 HSD엔진에 대해 선박엔진 가격 상승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주 대우조선해양이 수주한 VL탱커 수주선가는 클락슨에서 제시되고 있는 시장가격 보다 7.3% 높은 수준이었다며, 이는 LNG추진 사양으로 선가가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박 계약 선가의 15% 가량 연동되는 선박엔진 가격도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미약품이 식약처의 호중구감소증치료제 신약 롤론티스 품목허가 승인 소식에 소폭 상승했다.

품목명은 롤론티스프리필드시린지주(에플라페그라스팀)이며, 이번 품목허가 승인에 따라 국내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해외 파트너사와 함께 롤론티스의 미국 FDA 시판 허가 절차가 진행 중이며, 원료 제조시설인 자사 평택 바이오플랜트에 대한 미국 FDA의 승인 전 실사가 5월 중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한미약품이 소폭 상승세를 기록중이며, 최대주주인 한미사이언스도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