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1오전특징]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상장 첫날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311오전특징]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상장 첫날 급등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3.11 11:43
  • 최종수정 2021.03.1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신규상장 첫날 급등했다.

금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주가는 공모가 1만2400원을 하회한 1만2100원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뒤 장초반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이내 반등하며 현재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위탁생산서비스업체로 의약품개발 과정에 참여하여 개발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Easy to modify/Adapt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조 환경을 제공하는 CDEMO 사업을 수행중이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아이에이가 합자법인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가 중국 최대 전기차 기업에 전력모듈 공급을 확대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아이에이는 언론을 통해 중국 염성 시정부와 설립한 합자법인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가 중국 최대 전기차 기업에 납품하는 전기차용 전력모듈 공급이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에이전력전자유한공사가 공급하는 전력모듈은 EWP(전동식 워터펌프) 시스템용전력모듈로 현재 중국 전기차 1위 기업의 전기차 2개 차종에 공급 중이며 앞으로 적용 차종이 5개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싸이버원이 신규상장 첫날 급등했다.

금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한 싸이버원의 주가는 공모가 9500원을 상회한 1만8000원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뒤 장 초반 등락을 보이기도 했으나 현재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싸이버원은 보안관제 및 보안컨설팅 전문 업체로 정보보안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 중 보안관제 및 보안 컨설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중이다. 

실리콘웍스는 1분기 호실적 전망에 급등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실리콘웍스에 대해 올해 1분기 매출액은 3608억원(yoy +70%), 영업이익은 315억원(yoy +169%)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IT 기기 수요 호조세로 계절적 최대 비수기인 1분기에도 디스플레이 패널 수요가 견조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 실적은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iPhone향 OLED 패널과 BOE, CSOT의 중소형 OLED 패널 출하량 증가로 수익성이 높은 OLED 구동 Chip 비중이 확대되면서 지난해에 이어 큰 폭의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했다. 

대성엘텍이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급등했다.

대성엘텍은 전일 장 마감 후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3041억원(yoy -19.40%), 영업이익 19억원(흑자전환)이라고 공시했다. 

한편, 최대주주의 경영권 매각 추진설 관련 조회공시 재답변을 통해 최대주주에게 조회공시요구 내용에 대하여 문의한 결과,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되거나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코미코가 텍사스 정전 사태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강세다.

한국투자증권은 코미코에 대해 텍사스 정전 이후 미국법인 세정 물량이 오히려 증가했다며 1분기 미국법인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한파로 인한 정전 사태로 고객사들의 반도체 장비에 먼지 등의 오염물질이 쌓여 복구를 위해서는 장비 챔버 내에 있는 부품을 세정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하반기 미국 신규 힐스로브 팹도 가동을 시작한다며 내년 전사 파운드리향 매출 비중이 40% 이상으로 상승해 밸류에이션 리레이팅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메드팩토가 AACR 발표 예정 연구성과 4건 초록 공개 소식에 강세다.

메드팩토는 언론을 통해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발표 예정인 연구성과 4건의 초록이 공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데스모이드종양에서의 TGF-&beta 바이오마커 분석 결과, 췌장암에 대한 백토서팁-오니바이드 병용요법 전임상결과, 백토서팁 후속 파이프라인 2건(BAG2, DRAK1) 등이다. 

뉴지랩이 차세대 대사항암제 개발 기대감에 상승했다.

임재석 뉴지랩 사장은 전일 언론 인터뷰를 통해 현재 개발중인 차세대 대사항암제를 소개했다. 임 사장은 "대사항암제는 내성이 많이 생기는 표적항암제와 특정 유전자가 발현된 환자에게만 효과가 있는 면역항암제를 대체할 수 있는 항암제"라며 "기존 항암제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치료제인 대사항암제의 임상 1·2상을 상반기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상반기 미국 임상에 들어간 뒤 초기 임상 환자의 결과가 나오는 하반기께 중국 등으로 기술수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간암 환자가 많은 중국에서 여러 업체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FDA가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했기 때문에 임상 2상이 끝나면 곧바로 조건부 승인 신청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뮤직이 실감음악콘텐츠 'SF9 VP 앨범' 출시 소식에 상승했다.

지니뮤직은 언론을 통해 오는 18일 SF9의 실감 음악 콘텐츠 'SF9 VP(Virtual Play·버추얼 플레이) 앨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VP 앨범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음악과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로, SF9가 '굿 가이', '질렀어' 등 5곡 퍼포먼스를 360도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 공간에서 펼칠 예정이다.

가온미디어가 자회사 가온브로드밴드가 헝가리텔레콤에 와이파이6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가온미디어의 자회사 가온브로드밴드는 언론을 통해 헝가리 1위 통신사업자인 헝가리텔레콤(Magyar Telekom)에 와이파이6(Wi-Fi 6) 무선공유기(AP Router)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