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0오전특징]신테카바이오 SLS바이오와 계약 소식에 상승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310오전특징]신테카바이오 SLS바이오와 계약 소식에 상승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3.10 11:56
  • 최종수정 2021.03.1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신테카바이오가 에스엘에스바이오와 신생항원 면역원성 평가 플랫폼 개발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 체결 소식에 상승했다. 

신테카바이오는 이번 계약에 따라 독자 개발한 AI 기반 신생항원 예측 플랫폼 네오스캔(NEOscan™)을 통해 발굴한 신생항원과 암 환자로부터 채취한 검체 등을 제공하고,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신생항원의 면역원성 평가 실험 세팅 및 전반적인 실험 프로세스 수립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는 "에스엘에스바이오와의 협력으로 신생항원면역원성 평가 플랫폼 개발 및 검증을 구체화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양사는 항암백신 및 세포치료제 개발을 가속화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은 물론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해 내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1. 사진= 픽사베이

나노엔텍이 지난해 영업이익 호조에 상승했다.

나노엔텍은 전일 장 마감 후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294억원(yoy +12.14%), 영업이익 34억원(yoy +11.53%)라고 공시했다. 

에스와이는 3.7MW급 지붕태양광공사 수주 소식에 상승했다.

에스와이는 언론을 통해 한솔테크닉스와 3.7MW급 지붕태양광공사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솔제지 신탄진과 장항 공장 지붕 총 4만2600㎡(약 1만3000평) 면적에 1만여개 태양광모듈이 투입되는 대규모 지붕태양광공사로 에스와이가 개발한 세라믹하이퍼빌 솔라루프를 적용한 첫 사례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미국 아일랜드 밴 법안 발효 수혜 기대감에 상승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전일 언론을 통해 올해부터 미국 하와이와 키웨스트 등지에서 옥티녹세이트나 옥시벤존을 함유한 유기계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금지하는 '아일랜드 밴' 법안이 발효돼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선진뷰티사이언스는 기계 자외선 차단제의 핵심소재 가공에 필요한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했으며, 글로벌 차단제 소재 시장의 친환경 기조에 맞춰 FDA 인증을 획득한 신공장으로 생산 시설 이전을 완료하고 연내 공장 가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씨젠이 주주 친화적 안건 상정 및 코스피 이전 상장 논의 소식에 상승했다.

씨젠은 언론을 통해 전일 이사회를 통해 제 21기 주주총회 안건 상정 내용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상정 내용에는 재무제표 승인 및 현금 배당과 더불어 분기 배당 도입 등 주주 친화적 정관 변경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코스피 이전 상장도 검토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양전기공업은 컨테이너선 업황 호전에 따른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DB금융투자는 대양전기공업에 대해 컨테이너선 업황 호전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일반 상선에 비해 컨테이너선은 RCS가 추가되고 방폭등 등의 수요도 있어 대양전기공업이 척당 수억원의 매출을 인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올해 3월 초까지 컨테이너선이 82척 신규 발주된 가운데, 대양전기공업 실적 회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장기적으로 동사 성장의 중심축이 될 자동차 센서 사업은 올해 매출성장률인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어나며 성장을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