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7오전특징] 이지바이오 액면분할 후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107오전특징] 이지바이오 액면분할 후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1.07 11:41
  • 최종수정 2021.01.0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이지바이오가 액면분할 후 거래 재개 첫날 상한가다.

지난해 10월 주식분할을 결정함에 따라 지난 21일부터 거래가 정지됐던 이지바이오의 주권매매거래가 7일 재개됐다. 

이지바이오는 지난해 10월 유통주식수 증가를 통한 거래활성화 및 주주가치 제고 목적으로 1주당 가액을 500원에서 100원으로 분할키로 결정한 바 있다.

이 같은 소식에 이지바이오가 상한가를 기록 중이며, 지주회사인 이지홀딩스도 급등세다.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금융, 주가, 그래프. 거래소, 주식, 증시, 증권, 사진= 픽사베이

서울바이오시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 99% 살균 기술 확보 소식에 급등 중이다.

서울바이오시스는 흐르는 공기나 물 살균은 물론 환자 발생지역과 환자가 머물렀던 병실까지도 즉각 살균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바이오시스 바이오레즈 기술 적용 제품을 출시한 바 있는 파세코도 동반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하림지주가 HMR(가정간편식)과 부동산 개발 등 성장 모멘텀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전망에 상승 중이다. 

IBK투자증권은 하림지주에 대해 사업 계열화와 해외시장 확대로 양적 성장을 기대하는 가운데, HMR과 양재동 화물터미널 부지 개발 등 두가지 성장모멘텀이 가시화되면서 올해 성장 모멘텀이 충분하다고 봤다. 

젠큐릭스는 폐암 동반진단키트 건강보험 적용 소식에 상승 중이다.

젠큐릭스는 자체 개발한 폐암 동반진단키트 진스웰ddEGFR(디디이지에프알)에 대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보험수가 심사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진스웰ddEGFR에 대해 이번 달부터 즉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고 판매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씨젠은 유럽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 타액검사법 적용 승인 소식에 상승했다.

씨젠은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진단키트 2종에 타액검사법을 적용하는 유럽 체외진단시약 인증(CE-IVD) 변경 허가를 최근 획득했다고 밝혔다. 

씨젠 관계자는 "기존에 제품을 판매해 온 국가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국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글로벌 분자진단 기업으로서 입지를 탄탄하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가 자회사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토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 상장 소식에 상승 중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언론을 통해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를 통해 지난 6일부터 거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위믹스 토큰은 지난해 10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상장에 이어 처음으로 해외 거래소에 상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