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식품제조 라인업 강화로 경쟁력 확대

2021-11-10     윤서연 기자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BGF리테일이 식품제조 라인업 강화로 경쟁력 확대가 기대된다. 

한화투자증권은 10일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1%, 9.3% 상승한 1조8365억원, 695억원이라고 전했다. 

BGF리테일

3분기 실적의 주된 원인은 신규점 출점 효과가 지속되었고 재난지원금 효과와 상품믹스에 따른 마진율 개선, 동일점포 성장세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다만 영업레버리지 효과는 제한되었는데 재고자산 축소 및 본부임차 및 신가맹형태 비중 증가에 따른 가맹점 수익성 하락이 작용하였기 때문이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식품제조 라인업을 강화다. 기존 지역거점 중심에서 품목 전문형 시스템으로 전환할 계획을 밝혔는데, 이는 BGF푸드의 센트럴키친(CK·중앙집중조리시스템) 효과를 확대하려는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상품군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정간편식(HMR) 및 신선식품(FF) 제조라인을 확대하는 것으로 품목군 확대 및 공급비중 증가를 전략적으로 진행하겠다는 의미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BGF리테일

남 연구원은 "품목전문형 시스템 구축이 마무리되면 식품군의 본질적인 경쟁력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며 "식품군 품질의 균일화를 이룰 수 있고, 독자적 상품군 공급 등을 통한 집객력 확보도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만원을 유지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