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효의 시장통 51회] IT컨텐츠의 변화, 핵심을 봐라!
[김종효의 시장통 51회] IT컨텐츠의 변화, 핵심을 봐라!
  • 김종효 선임기자
  • 승인 2020.07.03 10:29
  • 최종수정 2020.07.03 13: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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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스탁데일리=김종효 선임기자]

온라인 교육 게임업체 카훗, 자료=디지에코
온라인 교육 게임업체 카훗, 자료=디지에코
피트니스 앱 플레이 북, 자료=디지에코
피트니스 앱 플레이 북, 자료=디지에코

온택트 상황, 향후 지속될 가능성
대면 교육보다 비대면 교육 확대될 것
일상 서비스 역시 온라인 수요 확산

시청자 참여형 영화 APP WAHTIFI, 자료=디지에코
시청자 참여형 영화 APP WAHTIFI, 자료=디지에코

향후 양방향, 참여형 컨텐츠 많아질 것
컨텐츠의 적시성보다 참여자의 수 중요

가상 라이브 플랫폼 웨이브, 자료=디지에코
가상 라이브 플랫폼 웨이브, 자료=디지에코

가상 콘써트, 팬미팅, 전시, 공연 수요 늘 것
독자 서비스보다 글로벌 플랫폼이 유리
IDC와 접근성, 결제 편의성 등이 변수

하드웨어 측면에서 어떤 표준으로 할 것인가?
5G 통신, 동영상 표준, 스트리밍 표준 등
서비스 측면에서 누가 가장 집객이 유리한가?
지그비, 기술 표준에 접근하고 있어 관련 기업 주목
스마트폰에서 자동차, IOT, 스마트홈으로 확대될 것

김종효 선임기자 kei1000@infostoc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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