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하반기 조직개편 단행… 부서 축소 등 ‘조직 슬림화’
신한금투, 하반기 조직개편 단행… 부서 축소 등 ‘조직 슬림화’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7.02 10:23
  • 최종수정 2020.07.02 10: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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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106개→91개 축소 ‘조직 슬림화’… 애자일 조직 운영
상품공급 부서 IPS본부에 편제… 상품공급체계 일원화‧상품 감리 강화
상품 심사 및 사후 관리 기능 강화
사진=신한금융투자
사진=신한금융투자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올 하반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로 도약을 위해 '기본과 원칙'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둔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경영환경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조직을 구축하는 데 있다는 게 신한금투의 설명이다.

신한금융투자의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경영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조직을 구축한 것이다.

우선 효율적 운영체계 구축을 위해 조직을 슬림화했다. 기존 106개 부서 및 팀에서 기존에 비슷한 업무를 수행하던 조직을 기능별로 통합해 91개 부서로 재구성했다. 이와 함께 주요 현안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력을 위해 애자일 조직을 운영한다. 기본에 충실한 조직 슬림화와 유연한 의사결정 조직 구성을 통해 어려워진 대외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조직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상품공급 부서를 IPS(Investment Products & Services)본부 한곳에 편제해 상품공급체계를 일원화하고 상품감리기능을 강화한다. 헤지펀드운용부, 신탁부, 랩운용부를 IPS본부로 편제하며 이를 통해 IPS본부가 펀드, 신탁, 랩 등 주요 금융상품 공급의 콘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해 엄격한 상품관리 체계를 구축한다. 출시예정상품과 자산운용사 심사기능을 업계 최초로 출범한 상품심사감리부에 부여했으며 상품의 사후관리 기능도 강화한다.

아울러 디지털 부문은 증권업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에 대응하고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방점을 뒀다. 회사의 디지털 전략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디지털사업추진부와 DT(Digital Transformation)추진팀을 디지털사업부로 통합하고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강화했다. HTS, MTS 등 채널 개발 업무를 수행하던 디지털개발부는 디지털사업본부로 이동해 플랫폼 개발과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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