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 7월 1일 '수소모빌리티+쇼' 참석한다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 7월 1일 '수소모빌리티+쇼' 참석한다
  • 이형진 선임기자
  • 승인 2020.06.30 14:59
  • 최종수정 2020.06.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 사진= 현대차 제공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 사진= 현대차 제공

[인포스탁데일리=이형진 선임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다음 달 1일 개막하는 '수소모빌리티+쇼'에 참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정 수석부회장은 오는 7월 1일 오후 12시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회 수소경제위원회'에 참석한 이후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수소모빌리티+쇼' 개막식에 참석한다. 정 수석부회장은 전시장도 둘러볼 계획이다.

내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수소모빌리티+쇼'는 수소모빌리티, 수소충전인프라, 수소에너지 분야의 세계 11개국 108개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수소생산, 저장, 운송에서 모빌리티까지 국내외 수소산업 생태계 전반이 소개될 전망이다.  

주요 참가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 코오롱인더스트리,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범한산업, 가온셀(이상 수소모빌리티 분야), 효성중공업, 에어프로덕츠코리아, 에어리퀴드코리아(이상 수소충전인프라 분야), 한국전력, 두산퓨얼셀, STX중공업(이상 수소에너지 분야) 등이 있다.

전시장은 출품 품목에 따라 수소모빌리티존(39개사), 수소충전인프라존(19개사), 수소에너지존(14개사), 인터내셔널존(36개사), 총 4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개막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를 비롯해 정 수석부회장과 정만기 조직위원장, 문재도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회장, 유종수 수소에너지네트워크 사장, 김방희 한국수소산업협회 회장과 참가업체 대표들이 참여한다. 국내 수소산업의 발전과 업계 애로사항 등을 건의하는 CEO 환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형진 선임기자 magicbullet@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