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6 경제써머리]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 외 경제뉴스
[0626 경제써머리]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 외 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0.06.26 09:53
  • 최종수정 2020.06.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새로운 세금, 금융투자소득세가 온다

정부가 주식·펀드·파생 상품 등을 한 데 묶어 여기서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2022년부터 20% 의 세율로 금융투자소득세를 부과합니다. 또한 소액주주가 주식을 매매해 올린 수익에 대해서도 2023년부터 금융투자소득에 포함시켜 과세합니다.

 

소비자심리지수 두 달 연속 상승

소비자 심리지수가 두달 연속 상승했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6월 소비자 동향에 따르면 소비자심리지수는 81.85월보다 4.2% 상승했습니다.

 

금감원·판매사 대응에 옵티머스 수사 가속화

옵티머스자산운용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과 판매사의 선제적 대응이 빠른 압수수색과 출금금지로 이뤄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계란부터 자동차까지 모두 할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소비위축을 타개하기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동행 세일에는 전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뿐 아니라 주요 백화점, 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들도 대거 참여해 전방위 세일에 돌입합니다.

 

LG상사도 '자상한 기업'으로 뛴다스타트업 해외진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LG상사를 15번째 자상한기업으로 선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자상한 기업은 기업이 보유한 인프라, 상생 프로그램, 노하우 등을 중소기업·소상공인·자영업자 등과 공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울산시, 7월부터 친환경 '녹색 건축물 설계 기준' 적용

울산시는 71일부터 건축 인허가 신청 시 '녹색 건축물 설계 기준'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색 건축물 설계 기준은 신축, 증축, 대수선, 용도 변경 등 건축 행위 시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이용 효율이 높은 설계 기준을 제시해 건축물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삼호 수주공시 - 전도관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공사도급계약 2,643억원

삼호는 전도관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공사도급계약에 관한 단일판매공급계약체결을 공시했습니다. 계약 상대방은 전도관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고, 계약금액은 2,643억원 규모로 최근 삼호 매출액 1.28조 대비 약 20.65% 수준입니다.

 

대림산업, 층간소음 잡는 3중 바닥 구조 특허 출원

대림산업이 층간 소음을 종전보다 크게 줄이는 3중 바닥구조를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유한건강생활, 백수오 건강기능식품 시장 뛰어든다

유한건강생활은 지난 25일 서흥, 내츄럴엔도텍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백수오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유한양행과 유한건강생활은 서흥으로부터 총 권면총액 110억원에 해당하는 내츄럴엔도텍의 전환사채를 매수하고 경영에 참여하게 됩니다.

 

HDC현대산업개발, 상반기 아시아나인수 물건너갔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계획한 상반기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어렵게 됐습니다. 이는 해외 기업결합 승인 대상 6개국 가운데 러시아의 승인이 나지 않아서며, 해외 기업결합 승인 심사가 마무리되지 않으면, 현산과 채권단 간 재협상도 시작되지 않아 인수 종료 시점도 순연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2021년형 G90 공개'스타더스트' 스페셜 에디션 한정 수량 판매

제네시스는 26일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21년형 G90G90 스페셜 에디션 '스타더스트'를 공개하고 내달 2일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스타더스트는 50대 한정수량으로 제작해 판매합니다.

 

때 이른 폭염창문형 에어컨 판매 2''

롯데홈쇼핑이 때이른 폭염과 1인 가구 증가 등 주거 트랜드의 변화로 소형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관련 상품판매를 확대합니다. 특히 올해 롯데홈쇼핑 소형 계절가전 주문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 비교해 약 2배 증가했으며, 에어서큘레이터는 70%, 창문형 에어컨은 220% 신장하는 등 여름철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CU, 방탄소년단 티머니카드 판매콘셉트는 '맵 오브 더 소울 7’

편의점 CU방탄소년단 2020 티머니카드를 다음달 2일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출시되는 방탄소년단 2020 티머니카드는 방탄소년단 정규4집 맵 오브 더 소울 7의 콘셉트 포토로 모든 멤버들의 사진이 각각 디자인됐습니다. 해당 상품은 전국 CU에서 15만장 한정 판매됩니다.

 

로즈골드 입은 반값 갤폴드’...100만원대 폴더블폰 나온다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2’가 기본형과 보급형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됩니다. 보급형의 경우 전작 갤럭시 폴드 출고가 2398,000원의 절반 수준인 100만원대일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소, 8월부터 국채시장 '착오매매' 사후 구제제도 시행

한국거래소는 국채 거래 과정에서 증권사 등 시장 참가자가 주문 실수 등으로 손해를 입은 경우 피해를 구제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거래소는 7월 중 제도 안내와 협약체결 등 준비과정을 거쳐 83일에 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국내 주식형 펀드 자금 10일째 순유출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기준 국내 주식형 펀드에 187억원이 설정되고 578억원이 해지돼 391억원이 순유출됬습니다. 이로써 국내 주식형 펀드는 10일째 자금이 나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럼프 글 내버려뒀다가···"광고 뺀다" 기업들 페북 떠난다

페이스북이 인종차별과 폭력적인 게시물을 방치한 대가로 광고와 비즈니스 중단 사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미국 통신회사 버라이즌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전격적으로 광고를 내렸고, 메신저로 유명한 바이버도 페이스북과의 비즈니스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Fed, "은행 배당 자사주 매입 규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은행들의 배당과 자사주 매입을 제한하고 나섰습니다. 이는 자본 지출을 사전에 막아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고 은행 시스템가동이 제한되는 상황에 대비하라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