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24 경제써머리] SK바이오팜 청약 첫날 6조원 몰려 외 경제뉴스
[0624 경제써머리] SK바이오팜 청약 첫날 6조원 몰려 외 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0.06.24 11:28
  • 최종수정 2020.06.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경제써머리
경제써머리

SK바이오팜 청약 첫날 6조원 몰려

올해 기업공개 최대어로 꼽히는 SK바이오팜이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 첫날인 2361.93 1의 경쟁률로 59412억 원의 청약증거금을 끌어모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코로나19 치료제 내달 16일 임상 돌입

서정진 셀트리온 그룹 회장이 넥스트라이즈 2020 기조연설에서 내달 16일에는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의 인체 임상시험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도·중동까지 휩쓴 'K게임'수출·고용 다 잡은 효자산업 됐다

한국의 게임 산업이 수출과 고용을 다 잡은 효자 산업이 됐습니다. 특히 검은 사막이라는 지식재산권 하나로 지난해 5,359억의 매출을 올린 펄어비스는 매출이 늘고 규모가 커지며 자연스럽게 고용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유럽 제약사와 3810억 규모 의약품 위탁생산계약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유럽 소재 제약사와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계약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계약금액은 38097634만원이며 이는 최근 매출 대비 54.3%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기아차, '미니밴 이미지' 벗은 4세대 카니발 외관 디자인 공개

기아자동차가 4세대 카니발의 외장 디자인을 24일 공개했습니다. 4세대 카니발은 웅장한 볼륨감을 외장 디자인 콘셉트로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강조했습니다.

 

롯데홀딩스, 오늘 신동빈 롯데회장 '이사 해임안' 논의

일본 롯데홀딩스가 24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이사 해임 안건'을 표결합니다. 이는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이 해임안을 요구한지 57일 만입니다.

 

대덕, 대덕전자 주식 공개매수"지주사 체제 안정화"

대덕은 계열사인 대덕전자의 850만주를 주당 810원에 공개 매수한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주회사 체제를 안정화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체제를 유지 및 발전해 나가기 위한 것으로 공개매수 기간은 723일부터 813일까지입니다.

 

친환경차실업대란 불보듯현대차만 5천여명 위기 내몰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환경에 대한 인식까지 크게 바뀌면서 전 세계 자동차 기업들이 친환경차 보급에 더욱 집중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대자동차에서만 관련 부서 인력 중 82.3%, 5,222명이 일자리를 잃을 것이라고 현대차 노조는 추정했습니다.

 

현대조직 20 줄이고 인원 감축

현대중공업그룹이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해 조선과 해양사업부를 통합하는 등 조직을 20% 축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경영 환경 악화에 대응해 조직 효율성과 체질을 개선하려는 목적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삼성SDS, 베트남에 스마트 물류 구축한다

삼성SDS가 최근 베트남 유통 1위 기업인 빈커머스의 유통,물류 시스템 고도화에 나서며, 동남아시아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 SDS는 물류 시스템을 IT 기반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운전면허증 이젠 지갑 대신 스마트폰에 쏙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패스(PASS)에 공인 디지털 운전면허증을 탑재할 수 있게 됩니다.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담겨 있어 편의점에서 술 담배 등을 살 때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도 활용됩니다.

 

네이버-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협력

네이버와 아모레퍼시픽은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 기업용 메신저 등 업무 인프라스트럭처 교류를 통한 디지털 전환 협업, 업무 영역 내 AI 및 데이터 커머스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대한항공, 신주인수권 24일 상장.. 기존 주주, 보유가 이득?

대한항공 유상증자 청약을 앞두고 신주인수권 증서인 대한항공 45R 6,3492,064주가 24일부터 30일까지 증시에서 거래됩니다. 기존 주주들은 신주인수권을 보유하거나 매도할 수 있으나, 대한항공 주가가 앞으로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대응전략이 다를 것으로 전문가들은 말했습니다.

 

LG화학 95만원까지 간다CATL보다 큰폭 저평가

흥국증권은 23LG화학에 대해 글로벌 배터리 업체와 기업가치를 비교했을 때 현재보다 두배 가까이 오를 수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내놨습니다. 이에더해 LG화학의 2차전지 부문이 중국의 CATL에 비해 50% 이상 평가절하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주식양도세, 개미들까지 전면확대는 안한다

정부가 이번주 주식 양도소득세와 증권거래세에 대한 전면 확대나 폐지 방안은 발표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현행 양도세 과세 기준인 단일 종목 10억원 이상 주식 보유자에서 과세 대상은 매년 늘려가고 거래세도 점진적으로 낮춰가는 `로드맵`을 발표합니다.

 

증권거래세 폐지 안한다.. 단계적 인하키로

정부가 증권거래세를 단계적으로 낮추되 폐지하지는 않기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증권거래세를 업애면 세수에 타격이 크고 고빈도 매매 등 시장 교란 행위를 억제하기 어렵다는 판단에서입니다.

 

로리 칼바시나 이사.. “시장 벨류에이션 높아 12개월 후 하락 할 것..”

RBC 캐피탈 마켓의 로리 칼바시나 이사는 미국시장 밸류에이션이 이렇게 높을 경우 증시는 통상적으로 12개월 후에 하락했다며 현재 트래일링 PER21, 향후 12개월 실적을 기준으로 하는 포워드 PER2220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임스 블러드 연은 총재.. “ 하반기 경제 강한 회복세 보일 것.. ”

제임스 블러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는 하반기 꽤 강한 경제 회복세를 볼 것이라며 펜데믹은 우려만큼 나쁘지 않고 기업 부채 증가가 위험한 자산거품은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수익룰 곡선 제어에 대해서 2차대전 이후 실패했다며 회의적 반응을 보였습니다.

 

전략가들... “ 대형 연기금의 자산 이동 있을 것.. ”

미국 전략가들은 2분기 증시가 큰 폭으로 오른 만큼 대형 연기금의 자산 이동이 있을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JP모건은 650억 달러의 리밸런싱 흐름을, 골드만삭스는 750억 달러 이동을 예상했습니다. 웰스파고는 불균형에 빠진 350억 달러의 이동을 예상했고 공통적으로 이런 랠리가 지속될 수 없다는 이유에서 자산이동을 지적했습니다.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