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8 경제써머리] 정부, 부동산 대출 ‘옥죄기’... 부동자금 증시로 유입될까 외 경제뉴스
[0618 경제써머리] 정부, 부동산 대출 ‘옥죄기’... 부동자금 증시로 유입될까 외 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0.06.18 10:48
  • 최종수정 2020.06.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경제써머리
경제써머리

정부, 또 부동산 대출 옥죄기’... 부동자금 증시로 더 유입될까

정부가 정권 출범이후 21번째 부동산 규제 정책을 발표하자 주식시장 참여자들 사이에서는 증시로 돈이 더 몰릴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100일 시한부` 공매도 금지8월 공청회열어 연장시킬까

금융위원회는 8월 공청회를 통해 9월 공매도 금지 해제 여부를 결정합니다. 특히 금융위는 코로나 19여파로 주가가 폭락하자 한시적으로 공매도 금지 결정을 내린 바 있어 잠정 해제 시점인 9월을 앞두고 시장과 소통이 필요하다는 시각을 내비쳤습니다.

 

내달 중순부터 3억 넘는 아파트 구입후 비거주자 전세대출 막혀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에서 시가 3억원이 넘는 아파트 매입 후 다른 집에서 전세를 살 경우 전세 대출을 막는 규제 적용 시점이 이르면 다음 달 중순이 될 전망입니다.

 

메디톡스 '메디톡신', 결국 퇴출 '철퇴'...어떤 험난한 길 남았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메디톡신'의 품목허가 취소를 결정했습니다. 취소 일자는 오는 25일이며, 품목허가 취소 대상은 메디톡신주·메디톡신주50단위·메디톡신주150단위 등 3개 품목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비추면 설명서가기아차, 구글과 함께 '매뉴얼 앱' 개발

기아자동차가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인공지능 기반 자동차 취급 설명서인 기아 오너스 매뉴얼 앱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아 오너스 매뉴얼 앱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차량 내부를 비추면 해당 기능의 명칭과 핵심 작동법을 동영상으로 상세히 설명해 주는 고객 편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동걸 "HDC현산, 아직 신뢰한다아시아나 아직 시간 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온라인으로 진행한 기자 간담회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해 체결한 본계약은 여전히 유효하며, 거래종결까지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쌍용차 기안기금 대상 아냐" 자금수혈 선그은 産銀

산은의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기안기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적 유동성을 겪고 있는 정상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됐다""쌍용차는 현재 기준에 따르면 지원 대상이 아니다"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규제 후 1년 만에SK머티리얼즈, 불화수소 가스 국산화 성공

SK그룹의 소재 전문 계열사 SK머티리얼즈가 초고순도 불화수소 가스 양산에 성공했습니다. 이는 일본의 수출 규제후 1년만에 거둔 반도체 소개 국산화 성과로 앞으로 불화수소 가스의 국산화율을 2023년까지 70%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성영철 제넥신 회장 인터뷰 "세계에서 가장 빨리 코로나 백신 내놓겠다

코로나19 DNA 백신을 개발 중인 제넥신의 성영철 회장이 인터뷰에서 세계에서 가장 빨리 코로나19 백신을 출시할 수 있다고 자신했습니다. 임상은 이번 달부터 시작됩니다.

 

코로나 틈탄 스미싱,해킹 기승.. 올들어 사이버 공격 310만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를 틈탄 사이버 공격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유출된 개인정보를 이용한 해킹 공격도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올 들어 사이버 공격은 310만 건으로 집계됐고, 보안 취약점을 노리는 위험도가 높은 공격은 44500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늘었습니다.

 

65년 제과 외길, 오리온 음료시장 진출

제과전문기업 오리온이 음료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이는 창사 이후 65년 만입니다. 오리온은 단백질 보충음료 닥터유 드링크를 출시했으며, 이는 음료도 분유되지만 건강기능식품의 성격도 띄고 있습니다.

 

정부, 호재에 5G 장비주 상승 합창

5G 이동통신 장비주들이 정부발 호재에 힘입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상반기 부진했던 5G투자가 하반기 들어 본격화하면서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은성수 대출, 보증 연장 끝나는 9, 무슨 일 생길지 벌써부터 고민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대출과 보증의 만기 연장이 끝나는 9월이 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벌써 고민이라고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에 그는 코로나 19감염 추이를 봐가면서 다음 달부터는 플랜B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리커창 총리.. ‘시장의 유동성 풍부하게 유지할 것.. “

리커창 총리는 지급준비율 인하 등으로 시장의 유동성을 풍부하게 유지할 것이라는 방침을 밝혔다고 국영 CCTV가 보도했습니다. 국무원이 지급준비율 인하와 재 대출 등을 통해 유동성을 유지하고 시장의 금리도 인하될 수 있도록 지도할 방침임을 내비쳤다고 언급했습니다.

 

제롬 파월.. “회사채 매입 프로그램 채권으로 이동할 것.. 7월 이후에도 실업수당 유지 필요

제롬 파월 연준의장은 회사채매입 프로그램이 ETF에서 개별 채권으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대부분 만기까지 보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재정부양은 중요하며 여전히 유지되어야 한다고 밝혔고 지금은 부채를 낮추는게 우선이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마이너스 금리는 현재까진 적절하지 않으며 수익률 곡선 제어도 결정된 것이 없다고 말하며 7월 이후에도 실업수당 유지가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라이트하이저.. “중국과 무역합의 약화될 조짐 없어..”

미국 무역대표부의 라이트하이저 대표는 양국 긴장에도 중국과 무역합의는 약화될 조짐이 없다고 말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갈등이 무역합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견해도 밝혔습니다.

 

OPEC.. “올해 원유 수요.. 910만 배럴, 2분기 하루 1,730만 배럴 전망..”

OPEC은 이날 발표한 월간보고서에서 올해 원유 수요가 910만 배럴 줄어들고 2분기에는 하루 1730만배럴 줄어들 것이라는 기존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공급과 수요 펀더멘털은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나 아직 갈 길이 멀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