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액셀러레이터 등록...제약바이오 벤처 육성한다
대웅제약, 액셀러레이터 등록...제약바이오 벤처 육성한다
  • 이형진 선임기자
  • 승인 2020.06.16 12:26
  • 최종수정 2020.06.1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형진 선임기자] 대웅제약이 액셀러레이터에 등록하며 제약바이오 분야 벤처 육성에 나선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대웅제약은 지난 9일 액셀러레이터로 중소기업벤처부의 최종 등록을 마쳤다. 액셀러레이터는 유망 기업에 투자해 일부 지분을 취득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멘토링과 교육 세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민간기관을 뜻한다.

이에 앞서 대웅제약은 올해 초 열린 주주총회에서 액셀러레이터 활동, 벤처기업이나 창업자에 대한 투자 또는 조합 출자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한 바 있다. 지난 4월에는 중견 제약기업 중 최초로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 1차 운영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대웅제약은 앞으로 스타트업 및 아이디어를 가진 연구자들에게 △아이디어 밸류업 프로그램 △사업화 검증 △기술사업화 전략지원 △상생협력 프로그램 등 제약,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상생 협력의 비즈니스 모델기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내부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벤처기업 육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액셀러레이터 활동을 통해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게 2024년부터 마곡에 설립될 DIC 입주 시 업무공간, 실험실 및 공용 장비 외 연구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는 사업화 전주기 성공경험 컨설팅과 특화된 프로그램,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할 방침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대웅제약은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투자 기회는 물론 동반 성장을 통해 새로운 협력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며 "앞으로 제약바이오 특화 액셀러레이터로서 서로가 윈윈 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진 선임기자 magicbullet@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