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5일 청량리점에 언택트 ‘아모레스토어’ 개장
롯데백화점 5일 청량리점에 언택트 ‘아모레스토어’ 개장
  • 류기헌 기자
  • 승인 2020.06.03 09:54
  • 최종수정 2020.06.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롯데백화점
제공=롯데백화점

[인포스탁데일리=류기헌 기자] 롯데백화점은 아모레퍼시픽과 약 3년간의 준비 끝에 오는 5일 청량리점에 '아모레스토어'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아모레스토어'는 롯데백화점과 아모레퍼시픽이 만든 체험형 뷰티 매장이다. 165㎡(50평) 공간에 대표 브랜드인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구딸파리를 비롯해 새롭게 출시한 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 등 총 7개 브랜드의 1400여 가지 상품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영증(코로나19) 이후 확산된 언택트 소비 문화와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반영했다.

개방형 구조의 뷰티바인 '언택트존'을 구성해 고객이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제품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피부 고민별, 색조, 신제품 등 카테고리별로 나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한 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으며, 직원에게 문의하지 않아도 QR코드를 통해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얼굴에 직접 테스트를 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AR 증강현실 메이크업 체험 서비스도 제공한다. 매장 내 디바이스에 얼굴을 촬영한 후 화면에서 제품을 선택하면 화면 속 자신의 얼굴에 메이크업이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제품을 자유자재로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최근 SNS 등을 통한 크리에이터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한 '딥 카운셀링' 서비스도 진행한다. 뷰티 스페셜리스트가 매장에 상주해 고객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를 제안해주고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 제품도 다양하게 추천해준다. 또 앱을 통해 사전 예약 시 1:1 메이크업 코칭을 받을 수 있는 '마이픽 서비스', 매장 설명 및 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는 '도슨트 서비스' 등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류기헌 기자 okyou93@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