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03 경제써머리] 35조3000억…靑, 3차추경 역대최대 규모로 외 경제뉴스
[0603 경제써머리] 35조3000억…靑, 3차추경 역대최대 규모로 외 경제뉴스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0.06.03 10:45
  • 최종수정 2020.06.0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경제써머리
경제써머리

353000, 3차추경 역대최대 규모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정부가 추진 중인 3차 추가경정예산안 규모에 대해 "353000억원 정도로 맞췄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편성됐던 추경을 넘어서는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코로나에 경기 침체오피스 시장 '직격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확산과 이에 따른 경기침체 여파로 전국 오피스 시장이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전국 오피스 공실률은 전 분기 대비 0.1%포인트 증가한 11.1%로 집계됐습니다.

 

민주, 11일 재계와 만난다가전··항공 지원 논의

더불어민주당이 21대 국회에서는 처음으로 재계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 방안을 논의합니다. 여권에 따르면 민주당은 가전,자동차,항공,업종 관련 위기 대응 방안을 협의합니다.

 

오늘부터 생로랑·발렌시아가 면세품 '반값'에 산다

신세계면세점이 오늘 부터 코로나19로 쌓였던 재고 면세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합니다. 소비자는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발렌시아가, 보테가베네타 등 4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나이벡, '바이오USA'서 코로나 치료제 등 주요 파이프라인 성과 발표

코스닥 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전문기업 나이벡이 세계 최대 바이오 행사인 '바이오USA'에 초청돼 코로나 치료제 등을 포함한 주요 파이프라인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합니다.

 

현대제철, 당진 전기로 열연공장 가동 중단수주부진 탓

현대제철은 지난 1일 당진제철소 노조에 '박판열연공장 운영 관련 임시 노사협의회 요청건'에 대한 공문을 보내 공장 가동을 중단했습니다. 이에 대해 현대제철은 "6월부터 수주가 사실상 제로에 가까워 가동을 중단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민합병심사 앞두고 요기요징계한 공정위

공정거래위원회는 배달 앱 요기요가 사업 초기 가맹점에 불공정 행위를 했다는 이유로 468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우아한형제들을 인수하기로 계약을 맺었으며 현재 공정위의 결합 심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소셜 빅데이터 분석 기업 '컬러데이터' 인수

제일기획이 중국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을 인수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섭니다. 또한 제일기획은 이번 컬러데이터 인수 외에도 글로벌 전역에서 디지털 전문기업 인수합병을 지속 추진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넥슨 "글로벌 엔터사에 15투자"

국내 1위 게임업체 넥슨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15억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2일 발표했습니다. 다만 어떤 기업에 투자할지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릴리냐 셀트리온이냐.. 불 붙은 전세계 코로나 항체 개발 경쟁

다국적 제약회사 일라이릴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에게 항체치료제 후보물질을 투여하는 임상 1상 시험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세계 코로나 19 항체 치료제 중 개발 속도가 가장 빠르며, 국내 셀트리온은 동물 실험 단계에 있어 코로나 항체 개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JW홀딩스, 에 영양수액제 공급

JW홀딩스가 아시아 제약사 최초로 미국에 영양수액제를 공급합니다. 이번 계약으로 JW홀딩스는 JW생명과학을 통해 영양수액제 신제품을 백스터에 공급하고, 미국에서 이들 제품에 대한 유통,판매 등 마케팅을 담당합니다. 또 신제품 정보와 계약 규모,조건에 대한 사항은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순환매` 다음 업종은"·금융·화장품

코스피가 2000선을 회복한 이후 상대적으로 그동안 회복이 더뎠던 종목을 중심으로 `순환매`가 이뤄질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신 증권 리서치센터 자료에 따르면 2020년 하락폭 대비 회복 비율이 가장 높았던 것은 소프트웨어와 건강관리 그리고 운송과 IT가정, 필수 소비재 등이 하락분을 대부분 회복했습니다.

 

기아차, 안방서 실적 '빵빵'코로나 뚫고 가속페달

기아자동차 주가가 자동차주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오르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5.49%오른 36,500원에 거래를 마치며, 4월말 이후 상승률은 23.1%에 달합니다. 또 같은 기간 타 자동차 업계들과 비교해도 상승폭이 두드러졌습니다.

 

두산솔루스 매각 `빨간불`롯데케미칼 등 예비입찰 불참

두산솔루스 공개입찰에 유력한 인수 후보로 꼽혔던 롯데그룹이 예비 입찰에 불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심을 보였던 글로벌 PEF도 최종적으로 참여하지 않아 매각 작업이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GDP나우.. 2분기 경제 활동 52.8% 위축 예상..

애틀란타 연은의 경제 예측 모델인 GDP나우가 2분기 미국 경제 활동이 52.8%의 위축을 예상하는 등 에상치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습니다. 야데니 리서치의 에드 야데니는 2분기 급락으로 하반기 급격한 회복이 예상되나 그 이후는 불확실하다며 산업생산과 주택은 V형 회복을 보이겠지만 소매, 식당, 항공, 카지노, 엔터는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트럼프.. “백신 개발 잘 이루어지고 있어.. 좋은 뉴스 있을 것

트럼프 대통령은 백신 개발이 정말 잘 이뤄지고 있다며 치료제도 같은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예상한 것보다 빨리 움직이고 있어 앞으로 좋은 뉴스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선임 고문들을 만나 추가 부양 법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