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카카오페이증권·LG CNS·바로자산운용, 데이터센터 공동개발
보성·카카오페이증권·LG CNS·바로자산운용, 데이터센터 공동개발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6.02 17:18
  • 최종수정 2020.06.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로자산운용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중견 건설사인 한양을 관계사로 두고 있는 보성산업을 비롯해 카카오페이증권·LG CNS·바로자산운용 등이 공동으로 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데이터센터 공동개발에 나선다.

이들 기업은 부지개발과 수요발굴, 개념설계와 운용, 자금중개 등 각각 업무 분담을 통한 데이터센터를 개발해 급성장하는 데이터센터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보성산업, 바로자산운용, 카카오페이증권, LG CNS는 27일 한양타워 은암홀에서 ‘데이터센터 개발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갖고 데이터센터 개발사업을 공동 수행키로 했다. 데이터센터 개발은 우선적으로 청라금융단지, 솔라시도 등 보성그룹이 소유한 부지를 대상으로 하되 점차 신규부지를 발굴해 사업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에너지·부동산개발사인 보성그룹이 사업대상지 발굴, 인허가, 건설을 지원하고 자산운용사인 바로자산운용은 투자기구 설립 및 운용과 IDC 매입을, 금융사인 카카오페이증권은 금융주선과 수요자 발굴, IT서비스사인 LG CNS는 인프라 및 시스템 구축 등의 업무를 추진한다.

업무협약에 앞서 송명호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 팀장은 ‘코리아 데이터센터 마켓(KOREA DATA CENTER MARKET) 2020-2023’ 주제 발표에서 “국내 기업 및 공공부분의 클라우드 전환이 활발해지면서 글로벌 클라우드서비스제공업체(CSP)의 국내 시장 진출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며 “앞으로 전문성을 높인 고품질의 데이터센터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4개 기업의 이번 합동 프로젝트는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유리한 조건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적 연대로 풀이된다.

보성산업 측은 “데이터센터를 미래 신사업으로 설정하고 이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네트워크를 만들어가고 있다”면서 “언택트 분야 대표기업 카카오의 계열사인 카카오페이증권과 클라우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지닌 LG CNS, 데이터센터 수요 발굴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보유한 바로자산운용과의 협업은 혁신적인 사업전략을 배우고 수요 창출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